전체보기
[산불대응] 산불을 끄는 촉촉한 단비처럼. 메타단비 여러분, 수고 많으셨습니다. 주소복사


 요즈음 날씨로는 절대 따뜻한 봄이 올 것 같지 않지만!! 이러다가 금방 포근해지고 곳곳에 꽃봉오리가 봉긋 올라오겠죠?


봄이 오면 예쁜 꽃도 피고, 따뜻해진 날씨에 기분도 몽글몽글해지고, 즐거운 나들이를 할 수 있으니 설레기도 합니다. 하지만 한 편으로는 걱정이 되기 시작하지요. 건조해지는 날씨에 산불 위험성이 커지기 때문인데요. 매년 2월 1일부터 5월 15일은 봄철 산불조심기간으로 지정되어 있어요. 그만큼 봄철에는 산불이 날 확률이 높아진다는 것을 의미하지요. 지난해에도 큰 산불이 났었던 것을 잊지 않으셨지요? 동해안을 따라 7번 국도를 달리다보면 양옆으로 까맣게 불타버린 나무들이 눈 앞에 펼쳐집니다. 순식간에 수많은 나무와 집들을 불태워버린 2022년 강원·경북 대형산불을 우린 모두 기억합니다. 


생명의숲은 2022년 [산불됴심365캠페인]을 통해 시민캠페이너 단비와 함께 산불예방과 복원을 위한 활동을 진행했답니다. 직접 산불피해지를 찾아가기도 하고, 전문가를 만나 인터뷰를 하여 산불에 대한 다양한 정보를 알리기도 했어요. (그리고, 산불조심 캠페인 영상을 만들었는데, 영상은 곧 봄철 산불조심 캠페인이 시작될 때 공개될 예정이니 기대해주세요:D)


이렇게 산불에 대해 전문적인 지식을 쌓아가며 산불예방과 피해지 복원을 위한 캠페인을 함께한 시민캠페이너 ‘단비’가 있었다면, 단비가 만들어낸 산불 콘텐츠를 온라인에서 더 많은 사람에게 알리는 SNS 시민 캠페이너 ‘메타단비’도 있었는데요! 

오늘은 바로 메타단비의 활약을 이야기해보려고 합니다:)



| 전국의 메타단비 모이다


  

  ? 메타단비 모집 홍보물 중 일부


지난 6월, 생명의숲에서는 산불됴심365캠페인을 함께할 메타단비를 SNS를 통해 모집했어요. 

산불이라는 무겁고 답답한 주제 때문인지, 6개월이라는 긴 활동시간 때문인지 많은 지원자를 만날 수는 없었지만 T_T

산불로부터 숲을 지키고 싶은 16명의 시민 분들이 모였고, 7월 20일 첫 메타단비 온라인 오리엔테이션이 열렸답니다. 

이날은 화면으로나마 얼굴을 볼 수 있었던 첫날이었는데요~! 이미 산불에 대한 관심이 낮아지는 계절(여름)로 접어드는 시기였지만, 서울, 경기, 인천, 충주, 대전, 대구, 광주, 부산 등 전국에서 산불에 대해 관심을 가져주셨다는 게 정말 고맙고, 감사했답니다.

캠페인 이름인 '산불됴심365' 역시 봄/가을이 아닌 시기에도 늘 산불에 대해 경각심을 갖고, 숲을 잘 지키고, 건강하게 가꾸자는 의미를 담고 있지요.



  

? 7월 20일 메타단비 오리엔테이션                                           

 

 ? 9월 15일 단비 통합 오리엔테이션


생명의숲도 전국에 14개의 지역 조직을 가진, 전국구! 단체인데요.

9월 15일에는 동해안 대형산불 예방과 복원에 앞장서고 있는, 강릉에 위치한 강원영동생명의숲의 시민 캠페이너(강릉 단비)와 함께 만나 산불에 대해 공부하고, 활동을 다짐하는 시간을 가졌답니다.?

몸은 떨어져 있지만 함께 하는 시간을 통해 ‘우리의 작은 움직임이 변화를 가져올 수 있다’는 확신을 가지게 된 날이었어요.




 ? 온라인 줌을 통해 산불에 관한 다큐멘터리 시청중인 단비



| SNS 시민 캠페이너, 메타단비


이제 메타단비의 활약을 잠시 볼까요?

16명의 메타단비는 생명의숲 SNS와 단비 소통채널을 통해 발신되는 <산불됴심365캠페인> 콘텐츠를 SNS를 통해 알려주었답니다.

인스타그램, 페이스북, 블로그 등 다양한 채널을 통해 산불피해지 시민참여 현장답사, 산불전문가 인터뷰 등 소식을 전하며 우리가 '365일 산불'을 기억할 수 있도록 해주었어요.



  

  

 ? 단비님들의 개인 sns에 올려주신 산불캠페인 콘텐츠



메타단비의 활약 덕분일까요? 생명의숲 홈페이지 게시글 중 산불 관련 글들이 조회수가 유독 높답니다!! >_<

시민 캠페이너인 여러분의 관심과 노력 덕분에 생명의숲을 넘어서 많은 분들에게 '산불됴심365'의 메세지를 전할 수 있었어요.



| 2022년 함께한 메타단비 - 산불됴심365 시민캠페이너


김백규  김수연  김주영  김지연  김지현  김진하  김한겸  김혜은 

문하나  박승욱  박주원  박혜원  소선미  양보귀  장여원  정연술


산불을 끄는 단비이자, 전국 곳곳에 내려 땅을 적시는 단비처럼, 2022년 생명의숲과 함께 활동해주셔서 감사합니다.





 ? 메타단비의 온라인 활동증명서 (예시)



2023년 <산불됴심365캠페인> 역시 온라인 시민 캠페이너 '메타단비'와 함께할 예정인데요.

산불피해지 현장 답사, 산불피해지 나무심기에도 우선적으로 함께하실 수 있으니, 2023년 메타단비 2기 모집에 많은 관심과 참여 부탁드릴게요:)



2월 예정인 메타단비 모집 소식은 생명의숲 뉴스레터 구독을 통해 가장 먼저 받아보세요~!



뉴스레터 신청하기(클릭)





지금 산불로 인해 사라진 숲을 위해 행동하는, 산불됴심365. 우리, 단비가 되자!

산불됴심365캠페인은 카카오 같이가치와 함께합니다.


문의 | 생명의숲 02-735-3232 , everyone@forest.or.kr



:앞쪽_화살표: 생명의숲 나무를 심는 사람 : http://bit.ly/supportforest

:앞쪽_화살표: 뉴스레터 구독하기 : http://bit.ly/newsforest

:앞쪽_화살표: 산불됴심365캠페인 페이지 가기 : https://everyday.forest.or.kr/forestfires




* 댓글은 <성명,비밀번호, 내용 입력 후 '로봇이 아닙니다' 앞 네모를 클릭> 하셔야 등록이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