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름이 다가왔음을 알리듯, 무더워진 6월의 성미산에서 어떤 활동들이 있었는지 그림 카드뉴스로 만나보세요:)
#1
손으로 성미산 그린짐 -6월-
#2
6월 11일(토)
- 아까시 맹아 잘라주기, 돼지풀 제거
6월 22일(수) w/더이음
- 작은산에서 쓰레기줍기, 교란종 뽑기, 씨앗(애기똥풀) 심기
6월 25일(토)
- 아까시 맹아 잘라주기, 돼지풀 제거
때이른 더위가 닥쳐온 6월!
열심히 그늘을 찾아다니며 세 번의 그린짐을 진행했습니다.
#3
6월은 주로 '비둘기 동산'이라고 불리는 서쪽 산에서 활동했어요.
아까시나무의 비율이 높은 구역이었지만, 작년 봄에 아까시나무를 대량으로 제거한 후 크고 작은 생태적 문제가 발생하고 있는 곳입니다.
#4
11일에는 산 중심부의 관목 숲에서 자라는 아까시나무 맹아지를 정리했어요. 더운 날씨(32도)에 유의하며 무리하지 않도록 작업시간을 지켰습니다.
#5
그늘이 드리운 숲속에 소풍 온 느낌으로 티타임을 만끽했습니다. 도시숲은 도심 대비 기온이 3도 이상 낮다고 하죠!
#6
22일 더이음 팀 활동에서는 교란종과 쓰레기 제거, 그리고 애기똥풀 씨앗 심기를 진행했어요.
여름이 온 탓에 아까시나무와 교란종을 관리하는 데에 집중하고 있지만 필요한 곳에 식물을 심는 활동도 꾸준히 계속하고 있답니다.
#7
25일도 열심히 아까시나무 맹아를 정리했어요. 이날은 평소보다 많은 참여자분들이 함께해주셔서 엄청나게 많은 맹아를 잘라냈답니다.
#8
다가오는 여름을 대비해 맹아와 교란종을 정리하느라 분주했던 6월이었어요.
어느덧 꾸준히 참여해주시는 분들이 생기고, 새롭게 찾아와주시는 분들도 늘어나 더욱 활기찬 그린짐이 되어가고 있습니다! (감개무량)
새로운 계절에 성미산을 가꾸는 다양한 활동으로 다시 만나요!
#9
7,8월은 그린짐 휴식기입니다.
더위 조심하시고, 가을에 함께해요:)
그럼 우리 다음에도 봐요!
성미산 그린짐 신청하기
2022 생명의숲 그린짐은 (재)아름다운가게 아름다운 흼아나누기 사업으로 진행됩니다.
성미산 그린짐은 2022 (재)아름다운가게 아름다운 희망나누기 사업으로 진행됩니다.
카드뉴스 제작 | 정지원 숲친(besorude777@gamil.com)
그린짐 문의 | 시민참여팀 02-735-3232
생명의숲은 시민의 힘으로 나무를 심고 숲을 가꾸고 보전하며, 숲의 공공성을 높여 누구나 숲의 가치를 누리는 건강한 사회를 만들어 가고자 합니다.
☞생명의숲 뉴스레터 구독하기 : http://bit.ly/newsforest
☞생명의숲 일시후원하기 : https://bit.ly/todayforest
☞생명의숲 정기후원하기 : http://bit.ly/supportforest
검색중입니다
* 댓글은 <성명,비밀번호, 내용 입력 후 '로봇이 아닙니다' 앞 네모를 클릭> 하셔야 등록이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