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보기
[성미산 그린짐 이야기 #5] 바빠지는 5월의 성미산! 주소복사



자연이 바빠지는 5월!

성미산 그린짐에서는 어떤 일이 있었을까요? :D


성미산 그린짐의 이야기를 그림 카드뉴스로 만나보세요~!!














#1

손으로 성미산 그린짐 -5월-


#2

5월 4일(수) 더이음

- 산책, 쓰레기 줍기, 교란종 제거

5월 14일(토)

- 아까시 맹아 잘라주기

5월 25일(수) 더이음

- 산책, 아까시 맹아 잘라주기

5월 28일(토)

- 쓰레기 치우기, 고사목 정리, 교란종 제거

날이 따뜻해지고, 여기저기서 새소리가 들려오는 5월! 봄이 완연한 성미산에서 네 번의 그린짐을 진행했습니다. 

'더이음'팀 활동은 공개모집 없이 개별적으로 진행되었어요. (성미산 그린짐의 고정적으로 참여하는 팀이랍니다~)


#3

5/4(수)

첫 활동으론 가볍게 성미산을 산책하며 쓰레기를 줍고 교란종을 제거해주었어요. (단풍잎돼지풀, 서양등골나물)


#4

5/14(토) & 5/25(수)

그리고 아까시 맹아 제거를 시작했어요.

성미산은 아직 많이 척박하기 때문에, 생명력이 강한 아까시가 새로 심어진 나무보다 빠르게 자라나고 있어요.


#5

다른 하층식생들과 땅이 햇빛을 받을 수 있도록 전지가위와 손톱으로 맹아를 잘라냈습니다.

잘린 가지는 잘 모아 흙으로 돌려보냈고요.


#6

5/28(토)

성미산엔 생활쓰레기 뿐만 아니라 공사, 작업을 하고 남은 폐기자재들도 종종 발견되곤 하는데요. 활동 전 사전조사를 통해 위치를 파악하고 틈틈이 치우고 있답니다.


#7

마지막 활동으로 연못 근처의 고사목과 교란종을 제거했어요. 우후죽순 자라난 서양등골나물과 단풍잎돼지풀을 뽑으며 다가오는 교란종의 계절(?)을 느낄 수 있었습니다.


#8

매 회차 여유로운 티타임을 가지며, 지치지 않고 숲을 만끽했답니다!


#9

봄의 끝을 맞은 성미산에서 마음껏 움직이고 활동한 5월. 열심히 치우고 가꾼 곳에서 어떤 변화가 일어날까요?


#10

7, 8월은 그린짐 휴식기입니다. 신청에 참고해주세요:)

그럼 우리 다음에도 봐요!

성미산 그린짐 신청하기

http://bit.ly/그린짐신청

2022 생명의숲 성미산 그린짐은 (재)아름다운가게 아름다운 희망나누기 사업으로 진행됩니다.







성미산 그린짐은 2022 (재)아름다운가게 아름다운 희망나누기 사업으로 진행됩니다.

카드뉴스 제작 | 정지원 숲친 (besorude777@gamil.com)

그린짐 문의 | 시민참여팀 02-735-3232



생명의숲은 시민의 힘으로 나무를 심고 숲을 가꾸고 보전하며, 숲의 공공성을 높여 누구나 숲의 가치를 누리는 건강한 사회를 만들어 가고자 합니다. 

☞생명의숲 뉴스레터 구독하기 : http://bit.ly/newsforest

☞생명의숲 일시후원하기 : https://bit.ly/todayforest

☞생명의숲 정기후원하기 :http://bit.ly/supportforest





* 댓글은 <성명,비밀번호, 내용 입력 후 '로봇이 아닙니다' 앞 네모를 클릭> 하셔야 등록이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