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기간행물
뉴스레터 제 668호 주소복사
서울 남산 곤돌라 계획을 보며, 묻고 싶습니다.
2023. 12. 28. 668번째 이야기 
2023년 기부금 영수증 발급 안내

생명의숲은 2023년, 생명의숲 활동을 후원해주신 $%name%$ 회원님 덕분에 의미있는 활동을 이어나갈 수 있었습니다. 진심으로 감사드립니다. 2024년에도 생명의숲은 $%name%$ 회원님과 함께 숲과 사람을 잇고 숲을 통한 변화를 만들어 가겠습니다.


$%name%$ 회원님께 깊은 감사 인사를 전하며 기부금 영수증 발급 방법에 대해 안내해 드립니다.

 $%name%$ 회원님에게 남산은 어떤 숲인가요?

서울시에서는 지난 6월 남산 곤돌라, 남산 스카이워크를 포함한 <지속 가능한 남산 프로젝트>를 발표했습니다. 생태 경관과 생물서식 환경 보호를 위해 ‘생태경관보전지역’을 확대하고 생태적인 관리를 하며, 생태환경 회복 사업과 연계해 시민들이 남산의 생태환경을 체험할 수 있는 공간 조성 및 프로그램을 운영한다는 것입니다. 또한 누구나 남산을 편안하고 쾌적하게 방문할 수 있도록 곤돌라를 도입한다는 계획이었습니다. 생태 경관과 생태환경을 보호한다면서 남산 곤돌라, 스카이워크 등 경관훼손 시설 중심의 앞뒤가 맞지 않는 계획이었습니다. 그런데 지난 12월 6일 서울시는 ‘남산 곤돌라’ 추진을 확정, 발표했습니다. 서울시가 계획하는 남산 곤돌라는 2025년 완공을 목표로 예장공원에서 남산 정상부까지 약 800m에 이릅니다.

 

서울 남산은 서울의 상징이며, 대표 숲입니다. 서울시는 지금까지 서울시민과 함께 남산의 생태적 경관을 복원하기 위한 사업을 꾸준히 추진해 왔습니다. 서울시청 남산 별관, TBS 교통방송 건물 철거 등 서울시의 노력이 있었고, 이는 서울시민의 지지가 있어서 가능했습니다. 남산 숲의 생태 경관은 서울 시민의 자부심이며, 자산인데요. 이런 곳에 남산의 경관을 훼손하는 남산 곤돌라, 어떻게 받아들여야 할까요? 


생명의숲은 서울 남산 곤돌라 계획을 보며, 묻고 싶습니다. $%name%$ 회원에게 남산은 어떤 숲인가요? 

더 나은 내일을 위해 나무 한 그루를 심습니다. - 서울 마이트리 캠페인
서울 마이트리 - 내 나무 갖기 캠페인이 시작됩니다. 우리가 심은 나무 한 그루로 지구를, 도시를, 우리의 일상을 더 나은 공간으로 만드는 서울 마이트리 캠페인은 서울 시내 공원에 나만의 나무를 기부하는 캠페인입니다. 지금 바로 특별한 날, 특별한 공간에 나무 한 그루를 심어보세요. 
2023 홈테이블데코페어 참여기 - 서울 마이트리 캠페인을 알려라!
생명의숲은 2022년에 이어 2023년 코엑스에서 열리는 홈테이블데코페어에 참여했습니다. 생명의숲이 홈테이블 데코페어에? 하고 물음표가 생기실 수 있는데요. 홈테이블데코페이를 주최하는 리드케이훼어스는 2022년부터 전시회 수익금의 일부를 숲조성 프로젝트에 후원하는 후원기업입니다. 2023년은 서울마이트리 캠페인을 알리기로 하고, 작은 마이트리를 만드는 서울마이트리 키트 이벤트 참여자에게 나눠주었는데요. 12월 하면 떠오르는 트리, 생명의숲이 어떻게 만들었는지 홈테이블데코페어 참여기를 만나보세요.
고맙습니다. 소중한 후원금으로 건강한 숲을 만들겠습니다.         
생명의숲 FOREST FOR LIFE
everyone@forest.or.kr
서울특별시 마포구 성미산로11길 5 숲센터 5층 02.735.3232


* 댓글은 <성명,비밀번호, 내용 입력 후 '로봇이 아닙니다' 앞 네모를 클릭> 하셔야 등록이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