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네스코 생물권 보전지역. 우리나라 단위면적당 국내 최고 생물종이 살고 있는 숲.
천연기념물 크낙새와 장수하늘소가 집을 짓고, 아름드리 서어나무가 맘 편히 두팔을 벌리며 살아가는 곳.
그 곳이 광릉숲입니다.
광릉숲 죽엽산 자락을 관통하는 터널 노선 계획(수도권 제2외곽 순환고속도로 포천~화도(28.9km)구간)이 추진되고 있습니다. 터널은 땅밑을 뚫는 일이라 숲에 미치는 영향이 매우 적다고 이야기 합니다. 그런가요? 터널을 뚫기 위한 작업으로 발생하는 소음과 진동, 미세먼지. 주변의 산림훼손과 지하수 유출. 터널이 생기면, 이동하는 차량들이 만들어내는 소음, 빛, 진동. 터널로 인한 환경 문제는 지속적으로 이야기되어 왔습니다. 만약 터널이 생긴다면, 광릉숲에도 생길 수 있는 문제입니다.
광릉숲에도 터널을 뚫어야 할까요? 여러분에게 광릉숲은 어떤 숲인가요?
<광릉숲 죽엽산 서어나무 숲 일대 / 유네스코 생물권보전지역 지정석>
생명의숲은 시민들과 함께 광릉숲 보전 활동을 진행하기 위해 지난 6월부터 7월 한달동안 같이가치 with kakao를 통해 모금활동을 진행했습니다. 네티즌 1,599명이 모금에 참여해 모금목표액 총 500만원 중 591,510원이 모금되었습니다. 1,599명의 마음이 모인 기금은 소중하게 사용하겠습니다.
이제 더 이상 도로 는 필요없습니다 사람이 줄어가고 있어요. 많은 것들이 필요없게 됩니다. 이제 자연만이 남게 됩니다.
우리 생명의 원천이자 우리들의 유일한 동반자인 자연만이 남습니다. 제발 멈추세요. 그리고 막아야 합니다. min**
학창시절 광릉숲근처에 살았는데 안타까운 소식을 듣게 되어서 유감입니다 한번 회손된 자연은 복구가 힘든니다. 우리곁에 있을 때 잘 지켜서 후손들에게 물려주어야 합니다 몰래천사
우리 자식들에게 아름답고 풍족한 자연을 남겨줄수 없을까요? 전 제 아이에게 너무 미안해요. 우리 세대에서 누렸던 아름다운 자연을 우리 아이들은 고작 사진이나 방송이나 얘기로 밖에 접할수 없다는 사실이.. soo
우리 딸의 딸도 광릉숲을 볼 수 있길 몰래천사
- 같이가치 후원 댓글 중에서-
활동 소식을 알고 생명의숲에 300만원을 직접 기부를 해주신 익명의 후원자님도 계십니다. 감사한 마음은 보전 활동을 열심히 하는 모습을 통해 전하겠습니다. 후원해주신 기금은 시민들과 함께하는 토론회, 캠페인 활동에 사용하며, 사용 내역은 활동 후에 생명의숲 홈페이지를 통해 알려드리겠습니다.
함께 해주신 마음. 숲을 위한 마음. 참 고맙습니다.
문의 : 02-735-3232
검색중입니다
* 댓글은 <성명,비밀번호, 내용 입력 후 '로봇이 아닙니다' 앞 네모를 클릭> 하셔야 등록이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