언론보도
[보도자료] 생명의숲, 도시숲정책포럼 <도시의 생물다양성 전략과 실행의 차이 좁히기> 개최 주소복사

생명의숲, 도시숲정책포럼<기후위기와 도시, 숲에서 답을 찾다 – 도시의 생물다양성 전략과 실행의 차이 좁히기> 개최


생명의숲은 9월 29일(수) 14시부터 온라인 줌회의로 생명의숲 도시숲정책포럼<기후위기와 도시, 숲에서 답을 찾다 – 도시의 생물다양성 전략과 실행의 차이 좁히기> 포럼을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번 포럼은 기후위기시대 생물다양성의 중요성이 강조되는 가운데, 5차 국가생물다양성 전략을 수립하고, 서울 생물다양성 전략 및 이행계획을 수립하는 과정에 있어 계획 수립 동향에 대해 살펴보고, 도시의 생물다양성 증진을 위한 실행의 차이를 좁히는 방안에 대해 논의하고자 마련하였다.


첫 번째 발제는 ‘제5차 국가 생물다양성 전략 수립 동향’을 주제로 한국환경연구원 구경아박사가 진행하며 국가생물다양성 전략의 주요 흐름과 도시의 생물다양성에 대한 제안 등을 발표할 예정이다. 이어지는 두 번째 발제에서는 ‘도시숲의 조성 및 관리의 생물다양성 증진 방안 제안’라는 주제로 생명의숲 이정현활동가가 도시숲 조성 및 관리에 있어 생물다양성 증진을 위한 방안에 있어 시민참여, 시민모니터링의 측면에서 발표를 진행한다. 이후 진행되는 지정토론에서는 김지연 길동생태공원 코디네이터, 송영근 서울대학교 환경대학원 교수, 최혜영 서울대학교 산림과학부 교수가 참여해 도시 생물다양성 증진 방안에 대한 심도 깊게 논의할 예정이다.


이번 포럼은 생명의숲에서 주최, 주관하며 롯데장학재단이 후원한다.

코로나19 예방과 확산방지를 위해 포럼은 온라인으로 진행되며, 생명의숲 홈페이지(www.forest.or.kr)를 통해 사전 신청을 하는 경우 누구나 참가할 수 있다. 사전 신청을 하는 경우 이메일로 줌회의 링크 주소를 받아볼 수 있다.


문의) 생명의숲 02-735-3232



* 댓글은 <성명,비밀번호, 내용 입력 후 '로봇이 아닙니다' 앞 네모를 클릭> 하셔야 등록이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