언론보도
생명의숲, 남산숲에 관한 짧은 시-남산단시(時 ) 공모전 개최 주소복사
                                                 생명의숲, 숲에 관한 짧은 시-남산단시(時 ) 공모전 개최                                          
- 도시 생태섬인 남산숲의 중요성을 알리고자 개최
- 남산숲에 관한 모습, 중요성에 대한 짧은 시, 시조 표현 
- 10월 18일~29일, 총 19작품 선정 


○ 환경단체 (사)생명의숲국민운동(이하 생명의숲)은 서울 남산숲에 대한 시민들의 관심을 높이고자 10월 18일(수)부터 29일(일)까지 ‘남산단시(時 )’공모전을 개최한다고 밝혔다.


○ 처음 개최되는 남산단시(時) 공모전은 ‘숲’을 주제로 남산숲의 모습, 중요성에 대해 짧은 시, 시조로 표현하면 된다. 누구나 참여할 수 있으며, 10월 18일부터 29일까지 생명의숲 홈페이지를 통해 접수하면 된다. 총 19편의 작품을 선정하며, 시상 내역별로 각 20만, 10만, 5만, 1만원의 상품권을 수여한다.


○ 생명의숲은 “남산은 서울의 랜드 마크로 도시 생태적으로 중요한 공간임에도 불구하고 남산타워, 케이블카 등 시설과 이용 중심으로 시민들에게 인식되어 왔다.”며 “이번 공모전은 시민들에게 남산 숲의 중요성을 알리고 숲에 대한 인식을 높이는 캠페인의 일환으로 개최하게 되었다”고 전했다.


○ 남산단시 공모전에 관한 자세한 사항은 생명의숲 홈페이지(www.forest.or.kr)에서 확인할 수 있으며 선정된 작품은 11월 2일부터 4일 개최되는 제3회 남산 둘레길 걷기 축제에 전시될 예정이다.


○ 생명의숲은 2013년부터 유한킴벌리와 함께 우리강산 푸르게 푸르게 캠페인의 일환으로 남산의 생태적 건강성을 높이기 위해 지속가능한 산림관리를 위한 기본계획 수립하고 남산 산림 밀도조절을 위한 숲가꾸기 시범 사업을 진행해 왔다. 또한 남산 숲 관리 및 보전을 위한 시민 모임인 남산숲가꿈이 조직과 운영, 시민참여 나무심기 및 숲가꾸기 프로그램등 다양한 활동을 통해 남산숲의 중요성을 시민에게 알리는 캠페인을 지속해오고 있다.


문의) 생명의숲 02-735-3232



* 댓글은 <성명,비밀번호, 내용 입력 후 '로봇이 아닙니다' 앞 네모를 클릭> 하셔야 등록이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