언론보도
제17회 아름다운 숲 전국대회 공모 『아름다운 숲을 찾습니다』 주소복사

제 17회 아름다운 숲 전국대회

대한민국 방방곡곡아름다운 숲을 찾습니다!


생명의숲유한킴벌리산림청이 주최하는 아름다운 숲 전국대회 공모시작

개인단체기관 누구나 신청 가능

- 7월 13() ~ 8월 25(신청 접수


(사)생명의숲국민운동(이하 생명의숲, 이사장 이돈구)은 유한킴벌리(주), 산림청과 함께 제17회 아름다운 숲 전국대회를 개최한다.

개인, 단체, 기관 누구나 참여할 수 있으며 마을숲, 학교숲, 도시숲, 숲길, 산림 등 전국의 아름다운 숲을 대상으로 한다. 8월25일(금)까지 생명의숲 홈페이지에서 신청할 수 있다.

상금은 숲의 지속가능한 관리를 장려하기 위해, 생명상(대상) 200만원, 공존상(우수상) 100만원, 누리상(온라인시민 투표) 50만원이 수여되며, 신청자 상금은 최대 50만원이다.

아름다운 숲은 ‘아름드리나무가 있는 큰 숲’만을 지칭하는 것이 아니며, 숲을 지키고 가꿔온 사람들의 이야기가 어우러진 숲을 의미하기도 한다. 

2000년 제1회 대회를 시작으로 지난해까지 전국 236개의 꼭 지켜야할 숲, 이야기가 있는 숲, 생명이 살아 숨 쉬는 숲을 발굴해 아름다운 숲으로 선정했다.

생명의숲은 “본 대회는 아름다운 숲과 그 숲을 지키고자 하는 사람들의 이야기를 발굴하는데 중점을 두고 있으며, 보다 많은 시민들이 참여해 숲의 가치를 공유하고 숲의 보전에 함께 노력할 수 있는 계기가 되기를 기대한다.”고 밝혔다.

보다 자세한 사항은 아름다운 숲 전국대회 홈페이지(http://beautiful.forest.or.kr)를 참조하면 된다. 선정된 아름다운 숲의 명단과 자세한 사항은 생명의숲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 참가자격 : 숲을 사랑하는 사람이라면 누구나 (개인, 단체, 기관 모두)

 신청기간 : 2017년 7월 13일(목) - 8월 25일(금)

 추천대상 : 도시숲, 마을숲, 학교숲, 숲길, 산림 등 전국 아름다운 숲

 시상내역

◦ 아름다운 생명상 (1개소)

- 관리주체 : 상패 및 상금 200만원 | 아름다운 숲 인증 현판

- 신청자 : 상금 50만원

◦ 아름다운 공존상 (10개소 이내)

- 관리주체 : 상패 및 상금 100만원 | 아름다운 숲 인증 현판

- 신청자 : 상금 30만원

 신청방법 : 홈페이지(http://beautiful.forest.or.kr)에서 신청양식에 따라 신청서 작성, 사진 5매

문의 생명의숲 모두의숲팀 (02-499-6198 / share@forest.or.kr)



* 댓글은 <성명,비밀번호, 내용 입력 후 '로봇이 아닙니다' 앞 네모를 클릭> 하셔야 등록이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