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보기
변화를 만드는 30일, 함께 해주셔서 고맙습니다. 주소복사

2021년, 한해 어떻게 보내셨나요?

1년만 참으면 사라질 것 같던 코로나 - 19가 장기화되면서, 마스크없는 일상은 상상하기 어려운 시기를 보내고 있는데요.


숲에서 얼굴을 마주하며 나누던 인사,  

피로를 풀어주는 숲내음, 학교숲에서 뛰노는 아이들. 

당연한듯 누리던 일상이 그립고, 소중한 요즘입니다.


언제나 생명의숲 활동을 응원하고 후원해주시는 여러분에게 어떻게 올 한해 활동을 전할 수 있을까 고민해보았는데요.

11월 한달 오늘은 숲을 위한 행동 : 변화를 만드는 30일을 진행하기로 했습니다.


함께 만들어온 변화를 나누고, 숲을 사랑하고 생명의숲을 후원하는 모두가 서로 연결되어 있음을 전달하려고 했는데요.

지금부터 함께한 11월 한달의 이야기를 나눕니다.


#변화를 만드는 시간의 이야기 - 자세히 보기

우선 생명의숲이 긴 시간, 시민과 기업, 지자체와 함께 만들어낸 세계평화의숲, 경의선숲길, 공존숲의 변화를 나눴습니다.  

아무 것도 없었던 땅, 칡덩굴이 가득한 땅, 차갑고 짠 바닷바람이 부는 생명이 자라기 어려웠던 땅이 오랜시간 관심과 후원, 참여로 푸른 숲을 이룰 수 있었습니다.

 ▲변화를 만든 시간의 이야기, 인천 세계평화의숲


#변화를 만드는 사람들 이야기 - 자세히 보기

첫 삽을 뜨는 작은 움직임을 시작으로, 하나둘 모인 사람과 시간이 켜켜이 쌓여 우리 동네 모퉁이, 학교, 사회복지기관, 도시공원에 숲을 만들었습니다.

20년이 넘는 시간, 생명의숲과 함께 나무를 심고 숲을 가꾸었던 사람들의 이야기를 나눴는데요.

화랑초등학교 우명원 선생님, BNP파리바카디프생명의 정성원 차장님, 그리고 생명의숲 이수현, 원미현 활동가의 숲에서 만난 변화, 함께 만든 변화의 이야기를 만나보았습니다.


#응원의 한 마디 - 함께 나누기

변화를 만드는 30일, 생명의숲으로 연결된 서로를 응원하며 나눈 따뜻한 한 마디.

얼굴 마주하며 나누지 못하더라도 따뜻한 마음만은 온전히 전해졌습니다.



#숲을 사랑하는 기업들 

그리고 변화를 만드는 30일에 함께 한, 생명의숲 운동을 지지하고 후원하는 숲을 사랑하는 후원기업

그라인, 법무법인고구려, 서두산업, 서린컴퍼니(주), 에코펌, 엘오케이(유)키엘, 유한킴벌리(주), 제이준코스메틱, 주식회사윌든, (주)랜드아우라, (주)알에이치포커스, (주)젠코스메티코스

숲으로 연결된 우리가 생명의숲에서 만나 인사를 나누고, 마음을 전합니다.

▲좌. 제이준코스메틱 세니타이저겔, 우. 서린컴퍼니 자작나무수분토너

▲왼쪽부터 시계방향으로 키엘 아미노에시드샴푸와 자몽바디클렌저, 윌든 멸종위기동물 노트, 젠코스메티코스, 그라인 Recycled Daily Easy Vest


▲ '2021 생명의숲 후원의달 오늘은 숲을 위한 행동' 에코펌 우드코스터

뿐만 아니라 올 한해, 생명의숲 활동을 할 수 있도록 응원해주신 모든 분들께 어떻게 마음을 전해야할지, 늘 고민하고 전한다해도 마음만큼 안 담기는 걸까? 싶기도 한데요.

진심으로 오늘을 숲을 위해, 각자의 자리에서 응원하고 후원해주신 모든 분들께 감사의 마음을 전합니다.


2021년 생명의숲과 함께 해주셔서 진심으로 고맙습니다.

그리고 2022년, 생명의숲에서 만나길 기다리겠습니다.



더 나은 내일을 기대하며 오늘 우리는 나무를 심고 숲을 가꾸고 보전합니다.

2021년 숲으로 연결된 우리 - 생명의숲 후원자 여러분을 소개합니다. >  자세히 보기





* 댓글은 <성명,비밀번호, 내용 입력 후 '로봇이 아닙니다' 앞 네모를 클릭> 하셔야 등록이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