플로레스타, 아름다운 숲을 만나다 1. 강원권
#1
2021년 아름다운 숲 캠페인 <숲에서 길을 찾다> 플로레스타의 발대식 이후, 우리의 *아스타('아름다운 숲 캠페인 플로레스타'를 줄여서 부를게요)들이 어떻게 지내고 있는지 궁금하셨죠? 오늘은 강원권 아스타의 소식을 전해드립니다:) 강원도에서는 지난 7월 2일, 강원권 아름다운 숲 코스개발 기획을 위한 전체 워크숍을 진행했다고 해요. 발대식 이후 공식적인 첫 만남을 가지는 아스타님들을 환영해주는 캠페인 굿즈가 보이네요!
#2
첫 시작은 언제나 그렇 듯, 아직은 어색 열매가 가득한 모습이예요 :) 오리엔테이션을 통해 강원권 아스타 활동 안에서 모두 함께 지킬 약속도 정했어요. 지역에서 활동하고 있는 청년 네트워크의 이야기도 들어보았구요. 기후위기시대에 우리는 어떻게 살아야 생태적인 삶에 가까워질 수 있을지 그려보는 시간도 가졌답니다. 아스타 활동을 함께 하게 된 서로에 대해 조금 더 가까이 알아 볼 수 있는 재미난 빙고게임도 했어요.
#3
이제 모둠별로 좀 더 깊이 이야기를 나눠 볼까요? 각자가 고민하고 있었던 나, 청년, 그리고 우리 지역에 대한 생각을 도란도란 나누다보니 우리, 꽤 공통점이 많은걸요? 처음에는 다소 막연했던 앞으로의 시간이었는데, 이렇게 서로의 의견을 모으고 연결하다보니 이제는 함께 걸어볼 아름다운 숲길의 모습이 점점 선명해지는 듯 합니다.
#4
드디어 아름다운 숲과 만나는 시간! 무려 21년 전에 진행 되었던 제1회 아름다운 숲 전국대회 수상지인 대관령 어흘리숲을 찾아가 보았어요. 때 마침 내리는 비와 함께 걸었던 촉촉하고 폭신한 숲길, 마스크를 뚫고 들어오는 기분 좋은 흙내음이 참 좋았던 시간 :) 함께 해주신 숲해설가 선생님의 이야기를 들으며, 나무에게서 삶의 지혜를 배웁니다.
#5
본격적인 아스타의 코스 개발에 대한 과정이 시작되었습니다. 우리 활동의 타겟은 누구인지, 아름다운 숲 캠페인 활동이 기존의 관광 프로그램과 차별되는 요소는 무엇일지, 우리가 이 활동을 통해 제공할 수 있는 가치는 무엇인지 등을 고민하고 또 고민하여 각 모둠별로 최종 코스 기획을 완성해보았습니다. 강원도에 위치한 아름다운 숲들은 과연 어떤 이야기를 가지고 우리에게 다가와줄까요?
#6
지금까지 강원권 아스타 활동 소식을 전해드렸는데요. 숲과 숲을 연결하고, 숲과 사람을 연결하는 아름다운 숲 캠페인 안에서 아스타가 전하고 싶은 가치가 무엇일지 정말 기대가 됩니다. 우리 청년들이 건강하고 안전하게 아름다운 숲에서 길을 찾을 수 있도록 많은 응원 부탁드려요!
* 본 캠페인 활동은 사회적거리두기 격상 이전에 진행되었으며, 코로나19 방역수칙을 준수하였습니다.
검색중입니다
* 댓글은 <성명,비밀번호, 내용 입력 후 '로봇이 아닙니다' 앞 네모를 클릭> 하셔야 등록이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