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LL
아름다운 숲을 잇는 첫걸음, 아름다운 숲 플로레스타 발대식 주소복사

아름다운 숲을 잇는 첫걸음, 아름다운 숲 플로레스타 발대식


지난 6월 15일 화요일 저녁, 아름다운 숲 캠페인 청년단 발대식이 온라인으로 진행되었습니다. 

생명의숲에서는 올해 청년들과 함께 아름다운 숲을 찾고, 걷고, 이어보는 ‘아름다운 숲 캠페인' 활동을 진행하는데요. 

2000년부터 2018년까지, 생명의숲, 유한킴벌리, 산림청이 함께 아름다운 숲 전국대회를 통해 발굴한 252곳의 그 아름다운 숲? 맞습니다. 

내가 사는 지역의 아름다운 숲들을 특별한 테마로 엮어 시민 누구나 함께 걷고 찾을 수 있는 아름다운 숲길 코스를 만드는 것이 청년단의 주요 활동인데요. 

코로나-19로 인해 36명의 청년들이 한자리에 모여 활동의 시작을 축하하진 못했지만, 온라인 화상회의를 통해 물리적 한계를 뛰어넘어 인사를 나누고 소통할 수 있었습니다. 

코로나로 인한 비대면 수업 등으로 온라인 화상회의 환경이 익숙해서인지, 플로레스타(청년 모험가들의 새 이름)들은 온라인으로 진행되는 발대식이 모두 어색하지 않은 분위기였는데요:)


▲아름다운 숲 캠페인 청년단 발대식 안내



▲줌(zoom)으로 진행된 발대식 온라인 현장



아름다운 숲 캠페인을 통해 모두 처음 만나는 자리인 만큼, 생명의숲과 유한킴벌리, 그리고 캠페인을 실행할 플로레스타들의 인사나눔으로 첫 순서가 진행되었습니다. 




▲생명의숲, 유한킴벌리, 청년단원들의 인사나눔



▲아름다운 숲 캠페인 소개


아름다운 숲 캠페인을 통한 우리들의 활동은 어떤 변화를 이끌어낼 수 있을까요? 

직접 숲을 찾고, 숲에서 우리가 느낀 것들을 숲을 이은 코스에 담아내어 시민들에게 다양한 숲과 그 속에 숨어있는 이야기들을 전달할 수도,

또한 플로레스타들에게 가장 푸른 시기일 지금, 숲에서 시간을 보내고 그 속에서 찾아낸 가치를 함께 나눠보는 경험을 통해, 숲으로부터 좋은 기운과 일상의 동력을 얻어 가는 특별한 시간이 될 수도 있을텐데요. 

숲과 맺은 특별한 인연을 시작으로, 숲이 앞으로 나아갈 길을 안내하는 지침이 되었다는 오충현 교수님의 미니 강연 또한 만나볼 수 있었습니다. 



▲숲에서 먼저 길을 찾았던, 오충현 교수님 이야기로 꾸며진 미니 강연



“찾다, 잇다, 그리고 함께 걷다”

▲손정아 활동가가 소개하는 아름다운 숲 캠페인의 전체 스토리 


▲숲을 위해, 환경을 위해, 지구를 위해 플로레스타가 함께 실천하기로 약속한 그린미션


6월부터 8월까지, 숲에서 함께 길을 찾아 나설 플로레스타와 함께 캠페인의 전체 스토리와 그린미션을 나누었습니다. 



▲청년단의 이름을 지어주세요! 투표 결과는 과연? 


많은 시민들이 참여하여 의견을 모은 아름다운 숲 청년단의 이름! 발대식에서는 투표를 통해 선정한 청년단의 이름이 발표되었는데요.  

이미 발대식 이야기를 들려드리며 언급을 해버린 그 이름은?

총22명의 청년들에게 선택받은 ‘아름다운 숲 플로레스타'로 결정되었습니다.

플로레스타란, 숲, 산림, 나무가 무성한 땅을 뜻하는 스페인어 floresta를 뜻하는데요. '기분좋은 모임' 이라는 뜻도 가지고 있다니 아름다운 숲 청년단의 이름으로 제격인듯 합니다. :)





▲’숲'을 형상화한 포즈로 찍은 발대식 기념사진 ver.비대면. "하나, 둘, 셋~ 다함께 수웊~!"






▲강원/경남/경북/전라 4개 권역별로 진행된 활동 오리엔테이션 



온라인을 통해 진행된 아름다운 숲 플로레스타 발대식. 

비대면 환경에 모두가 적응하였다지만 모니터를 두고 36인의 플로레스타가 서로 자유롭게 소통하기에 조금의 답답함이 있었겠지요? 

그럼에도 코로나19의 답답함을 뛰어넘을, 전국 각지에서 출발하여 아름다운 숲으로 향하는 플로레스타의 열정을 느껴볼 수 있는 자리였습니다. 


권역별, 팀별로 아름다운 숲을 직접 탐방해볼 6,7월의 뜨거운 활동이 기대가 되는데요. 

앞으로 진행될 플로레스타의 캠페인 활동이 이름 그대로 ‘즐거운 모임'이 되고, 숲에도, 우리에게도 활력이 될 수 있는 시간이길 바랍니다. 

4개 권역, 총 12개팀의 플로레스타가 이은 12개의 아름다운 숲 코스는 8월에 만나볼 수 있습니다. 기대해주세요. ^^


*아름다운 숲 캠페인은 코로나19 방역수칙을 준수하여 운영됩니다. 

*아름다운 숲 캠페인은 유한킴벌리 우리강산푸르게푸르게 후원으로 운영됩니다. 

* 댓글은 <성명,비밀번호, 내용 입력 후 '로봇이 아닙니다' 앞 네모를 클릭> 하셔야 등록이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