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름다운숲 이야기
아름다운 이 땅엔, 아름다운 숲이 - 2021 아름다운숲 캠페인 네이밍 이벤트 주소복사

아름다운 이땅에 금수강산에.

요 노래를 아시나요? 한구절만 보고도 흥얼거리고 있는 스스로를 발견하고 흠칫!하셨나요?

우리가 일상적으로 접했던 노래에 담겨있는 것처럼, 우리가 살고 있는 이 땅이. 아름다웠다는 것에 모두 공감하고 계시지요?

아름다운 이 땅에는, 아름다운 숲이 언제나 우리곁에 있습니다.  

잊혀진 시간을 더듬어 발견하는 역사의 숲, 인간과 자연이 더불어 사는 숲, 시민이 소중한 생명을 되살린 숲.  

생명의숲은 2000년부터 2018년까지 진행된 “아름다운 숲 전국대회”를 통해 대한민국 방방곡곡의 아름다운 숲 252곳을 발굴했습니다. 2021년 아름다운 숲 캠페인은 지역별로 발굴된 숲을 연결하여 누구나 함께 걸을 수 있는 아름다운 숲길 코스를 만들려고 합니다.

그렇다면 2021년 그 시작은?

함께 숲을 연결할 청년단..... 그 청년단.... 그 청년단. 모여라! 하기엔 숲을 연결하고 그 안에 담겨있는 이야기를 나누는 청년단의 멋드러진 이름이 있었으면, 좋을 텐데~  (혹쉬 또 같은 노래 흥얼거린건 아니겠지요?)

이 마음이 같다면, 그렇다면.

아름다운 숲을 찾아 떠나는 청년 모험가들의 이름을 지어주세요! 너무 급 전개인가요? 

여러분의 반짝이는 아이디어를 듣고자 5월 6일부터 5월 16일까지 2021년 아름다운 숲 캠페인 ‘숲에서 길을 찾다’ 네이밍 공모 이벤트를 진행했습니다.

#아름다운숲 "숲에서 길을 찾다" 네이밍 공모이벤트 

짧은 기간이었지만, 105명의 참여자가 참여해주셨고, 다양한 청년 모험가들의 이름을 지어주셨는데요.

그 결과는! 

.

.

4주 후에 공개됩니다.(5/18 기준)

6월 15일, 모집을 통해 선발된 청년들이 처음 만나는 자리, 발대식(온라인으로 진행됩니다.) 에서 그 이름을 선정하는 시간을 갖게 되는데요. 

바로 그날, 청년들이 직접 정한다고하니 어떤 이름으로 정해질지 벌써부터 너무 궁금해집니다.

그 때까지 기다려주실꺼죠?

앞으로도 아름다운 숲 캠페인 소식을 여러분에게 전하려고 합니다. 여러분의 많은 관심과 응원 부탁드릴게요. 


#아숲 네이밍 공모이벤트 당첨자 발표

5월 6일부터 16일까지 진행된 아름다운 숲 네이밍 공모 이벤트에 참여해주신 모든 분들께 감사드립니다. 

#영상으로 아름다운 숲을 만나보세요!

남해 어부림

담양 명옥헌 원림

화순 너릿재 옛길

평창 국민의 숲

담양 한재초등학교 학교숲

울산 태화강 십리대숲

인제 원대리 자작나무숲 

https://youtu.be/b2dkjL0TuoU


아름다운숲 캠페인은 숲과 사람을 잇고, 과거와 미래, 사람과 사람의 마음을 이어 숲에 담긴 생태, 문화적 가치를 나누고, 함께 지켜갑니다.  


▶아름다운 숲을 보전하는 생명의숲 후원하기 : https://bit.ly/supportforest

▶뉴스레터 구독하기 : http://bit.ly/newsforest

* 댓글은 <성명,비밀번호, 내용 입력 후 '로봇이 아닙니다' 앞 네모를 클릭> 하셔야 등록이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