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보기
지역사회 건강한 발전을 위해 안성 어울초등학교 이야기 주소복사

미세먼지와 도시 열섬 등 기후위기로 인한 다양한 문제들을 해결하기 위한 생명의숲의 활동 중 하나인 학교숲 운동!!

그중 작년 강원도 고성 인흥초등학교 산불피해를 입은 학교에 숲을 조성한 우리금융그룹에서 올해에도 생명의숲과 함께 학교숲을 조성하기로 하였었는데요.

▲ 기금 전달식(좌 : 우리금융그룹 손태승 회장, 우 : 생명의숲 허상만 이사장)

이름하야 "우리금융 생명의 숲" 2호숲!!

올해에는 경기도내 공원 서비스 소외인구비율이 높고, 미세먼지와 폭염일이 평균이상인 지역인 안성시의 우리은행 연수원 인근의 학교인 어울초등학교를 선정하여 학교숲을 조성하였습니다.

올해는 코로나로 인해 진행과정이 쉽지만은 않았는데요. 그래도 아이들의 의견을 최대한 받고, 온라인을 통해 화상설명회 등을 통해 학생들과, 학부모, 교직원들이 꿈꾸는 학교숲을 만들기 위해 최선을 다했습니다.

그리고 2020년 12월 3일. 안성 어울초등학교 학교숲이 재탄생되었습니다.

내빈 인사말 및 진행과정 발표


코로나로 인하여 최소한의 인원만이 참석하고 충분한 거리를 두어 배치하여 준공식을 진행하였습니다. 

먼저 안성 어울초등학교 하영희 교장, 우리금융그룹 황규목 전무, 생명의숲 신준환대표, 최승린 안성시 대덕면장의 인사말이 끝난뒤, 생명의숲 김재형 부장의 안성 어울초등학교 진행경과보고가 있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