참여프로그램
[마감] 숲도튼튼, 나도튼튼 5월 - 체험! 시민의숲 가꾸기 현장(5/14) 주소복사
일정

2022.05.14~ 2022.05.14

장소

양재 시민의숲

소개

2022 생명의숲 숲문화 아카데미 - 숲도 튼튼, 나도 튼튼!
4월부터 11월까지, 우리나라 최초로 숲개념을 도입한 공원인 서울 서초구 양재시민의숲 현장에서 숲을 만나고, 숲과 함께 우리도 건강해지는 <2022 숲문화 아카데미 - 숲도 튼튼 나도 튼튼>을 진행합니다.

5/14(토) 오전에는 시민의숲을 건강하게 하는 일감을 체험해보는 "체험! 시민의숲 가꾸기 현장"을 진행합니다.

담당자

시민참여팀 이화연 활동가(02-735-3232)


프로그램 안내


시민의 숲을 건강하게 가꾸기 위해 어떤 활동이 필요할까요?

꽃피는 봄을 지나 푸른 녹음이 짙어져가고 있는 시민의숲.

오는 5월 14일 토요일, <숲도튼튼 나도튼튼> 두번째 시간인 '체험! 시민의 숲가꾸기 현장'에서는 생명의숲 유영민 사무처장님과 함께,

시민의숲이 건강해질 수 있는 체험일감을 찾아봅니다. 그리고 간단한 도구를 활용한 숲가꾸기 활동을 직접 체험해봅니다.


상세소개


양재 시민의숲이 우리의 손길로 건강해질 수 있다?!

주로 산책이나 휴식을 위해 찾았던 시민의숲. 이번에는 우리의 손길로 숲을 생태적으로 건강하게 할 수 있는 활동이 있다고 하여 찾아볼 예정인데요.

생태교란식물, 덩굴류를 제거하거나 죽은 가지를 쳐내는 가지치기 작업, 나무들이 빽빽하게 심겨 하층식생이 빛을 보지 못하고 있는 환경을 개선하는 작업 등

간단한 도구를 이용해서 숲을 이루는 식물들의 숨통을 틔여주는 일감들을 체험해봅니다.

시민의 관심과 손길로 건강해질 시민의숲을 만나보세요!


상세소개

상세소개

  • 상세소개

<체험! 시민의 숲 가꾸기 현장> 이런 분들에게 추천해요!

- 숲, 공원에서의 액티브한 신체활동을 좋아하는,
- 시민의숲의 생태에 대해 잘 알고싶은,
- 우리 주변 숲의 생태가 궁금했던,
- 내 손으로 숲에 작은 변화를 일으키고 싶은,
- 우리 주변에서 건강한 숲을 누리고 싶은 모든 분들을 환영합니다.


  • 상세소개



[신청하러 가기]


시민의 숲을 알고, 시민의 손으로 건강하게 가꿔봅니다

작년도, 코로나19의 장기화로 적은 인원이지만 시민의숲에서 다양한 활동을 통해 몸과 마음의 건강을 회복하는 <2021 숲문화아카데미 - 숲도 건강, 나도 건강>이 진행되었는데요.
올해에는 그 바톤을 이어받아 <2022 숲문화아카데미 - 숲도 튼튼 나도 튼튼> 활동이 진행됩니다.

<숲도 튼튼 나도 튼튼>에서는 '숲의 건강성'을 시민의 힘으로 개선해보는 여러 활동을 4월부터 11월까지 진행할 예정입니다.

시민의숲의 생태를 들여다보고, 숲이 건강해질 수 있는 가꾸기 일감들을 체험해봅니다.

그리고 숲을 돌보며 나도 건강해지는 여름/가을/늦가을의 '그린짐' 프로그램으로 여러분을 만납니다.

숲에서 온 자연물로 작은 소품을 만들어보는 워크숍도 진행될 예정이니 올해 시민의숲에서 <숲도 튼튼 나도 튼튼>해지는 체험에 함께 해주세요!

  • 상세소개

알립니다

[일시] 2022.5.14(토) 09:50~12:00
[모이는 장소] 양재 시민의숲 관리사무소 앞
[인원] 15명
[참가비] 3,000원
[준비사항] 활동하기 편한 복장(운동화, 등산화, 모자 등), 마실물
*우천 및 미세먼지 등의 기상상황에 따라 운영방식이 변경되거나 취소될 수 있습니다.(별도공지 및 안내예정)
[기타사항] 본 프로그램은 네이버 예약 시스템을 통해 신청이 이루어집니다. 네이버 예약 시스템 이용이 어려우실 경우, 담당활동가에게 문의 부탁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