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1.11.01~ 2021.11.26
남산 장충자락
산책하듯 산에 올라 숲을 가꾸며 나의 몸과 마음도 건강하게 하는 그린짐
시민참여 숲가꾸기 프로그램 그린짐을 통해 남산 장충자락 소나무숲을 함께 가꿔요!
시민참여팀 02-735-3232
생명의숲은 시민들과 함께 우리 주변의 도시숲을 가꾸면서 참여자와 지역환경, 지역사회를 건강하게 만들기 위해
영국 자원봉사연합(TCV)으로부터 2017년 그린짐(Green Gym)을 도입하여 운영하고 있습니다.
그린짐 프로그램을 통해 2019년부터 남산 장충자락의 어린 소나무숲을 시민들의 손으로 가꾸고 있습니다.
올해 남산에서는 매월 둘째주 토요일, 마지막주 금요일 월 2회씩 그린짐이 정기 운영됩니다.
숲도튼튼, 몸도튼튼하게 만드는 그린짐 프로그램에 많은 관심과 참여 부탁드립니다:)
| 그린짐이란? 숲을 경험하는 새로운 방법!
그린짐은 산책하듯이 산에 올라 숲을 가꾸고 정리하면서 나의 몸과 마음과 숲을 건강하게 하고, 새로운 사람들과 교류하는 프로그램이에요.
숲에서 약간의 땀을 흘리며, 평소 사용하지 않던 근육을 사용해 몸을 움직이는 것은 우리의 몸과 마음을 건강하게 합니다.
| 우리 함께 남산 소나무숲을 가꾸어요!
▲ 2017년 3월 25일 4년생 소나무를 심는 모습
남산 장충자락에는 2017년 시민들의 손으로 심은 어린 소나무 2,000그루가 자라고 있어요.
소나무는 충분한 햇빛을 받고 자라야 하는 나무여서 어린 소나무가 어느정도 자랄 때까지 소나무를 타고 오르는 덩굴, 생장속도가 빠른 미국자리공, 아까시나무 등을 관리해주어야 한답니다.
손톱과 전정가위, 낫과 같은 손도구를 이용해 숲을 가꾸고, 숲 속에 쓰러진 나무들도 비오톱이 될 수 있도록 정리하여 소나무가 잘 자랄 수 있는 숲을 만들거예요. 우리 함께 남산숲으로 갈까요?
| 그린짐 활동은 이런 순서로 진행됩니다
1. 활동 전 건강상태 측정(설문)
2. 준비운동
3. 활동 안내(오늘의 활동, 도구 사용법, 안전 유의사항)
4. 그린짐 활동(중간에 티타임)
5. 마무리 운동 및 장비 정리
6. 활동 후 건강상태 측정(설문)
7. 소감 나누기
| 숲가꾸기는 처음인데.. 어렵지 않을까요?
그린짐 활동은 참가자의 몸과 마음의 건강에 집중하는 프로그램이에요.
그린짐 리더의 안내에 따라 모든 사람에게 적합한 활동을 무리하지 않고, 자신만의 페이스에 맞추어 일할 수 있으니 걱정 마세요!
| 남산 그린짐 신청하기 (11월)
[일시] 2021.11.13(토) / 11.26(금) 10:00-12:30
[장소] 남산 소나무 조림지 (동대입구 6번출구 장충단공원 파출소 앞에서 집결, 이동)
[대상] 시민 누구나 (14세 이상)
[인원] 회당 12명
[참가비] 무료
[준비물] 따뜻하고 편안한 복장(등산복 추천), 등산화(운동화), 마실 물(필수) / 차를 따라 마실 텀블러(컵)를 준비하시면 좋습니다.
⛏ 그린짐에 대해 더 알고 싶다면? (클릭)
⛏ 그린짐 미니 가이드북 다운로드 받기 (클릭)
* 참가 신청은 네이버 예약하기를 이용해주세요.
* 코로나19 방역수칙(야외활동)을 준수합니다. 거리두기 격상 시 프로그램이 축소/취소될 수 있습니다.
* 남산 그린짐 활동은 서울특별시 중부공원녹지사업소와 함께합니다.
* 그린짐은 건강한 남산숲과 도시숲을 위한 후원기금으로 운영됩니다.
검색중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