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1.05.15~ 2021.05.15
양재시민의숲
서울 서초구 양재시민의숲 현장에서 숲을 만나고, 숲과 함께 우리도 건강해지는 2021 숲문화 아카데미 - 숲도 건강, 나도 건강.
5월 15일 토요일, 시민의숲을 이루는 식물을 직접 그려보는 생태드로잉 프로그램 이 진행됩니다.
시민참여팀 02-735-3232
[참여모집] 5월의 숲을 캔버스 위에 담아보자!
숲도건강 나도건강 5월 생태드로잉
<내가 그린 나무 그림>
"자세히 보아야 예쁘다. 오래 보아야 사랑스럽다. 식물도 그러하다"
시민의 숲에서 내 마음을 사로잡은 식물의 모습을 자세히, 오래 관찰해봅니다. 식물을 온전하게 관찰하고 내 손으로 표현하여 작품으로 완성시켜봅니다. 잘 그리는 것도 좋지만, 식물을 직접 관찰하며 느끼고 경험하는 시간에 더 집중해봅니다.
스케치와 채색 과정에서 필요에 따라 진행 강사님이 도움을 드립니다.
- 여유를 가지고 공원의 식물을 관찰하고 그려보고 싶으신 분
- 식물드로잉에 관심이 생겨 미술도구를 사놓고선 아직 시작하지 못하신 분
- 5월의 좋은 날, 혼자서, 혹은 친구와 함께 리프레쉬를 원하시는 분
- 식물을 관찰하고 그리며 마음의 편안함을 함께 누리고 싶으신 분
준비해주세요!
채색도구(수채물감 파렛트/붓/물통 또는 색연필 등)
*신청시 지참할 채색도구를 미리 알려주세요(신청서에 작성. 강사님이 현장에서 도움을 드리기 위해 참고 예정)
*채색도구 지참이 어려울 경우, 미리 알려주세요.(신청서에 작성)
*종이, 연필, 지우개, 등산방석은 현장에서 준비해드립니다.
*드로잉 시 편한 착석을 원한다면 돗자리, 낚시의자 등을 개별적으로 지참해주세요.
진행. 김지연(몽상)
천천히 그림작업 하면서 살아가는 일러스트레이터. 그림 외에 세상의 이것저것에 관심이 많아 기웃거리며 일상을 보냅니다. 우리에게 기꺼이 에너지를 주는 자연에게 고마워서 이것들을 기록하는 작업에 관심이 많습니다. 이번 워크숍에서는 고마운 식물들을 함께 드로잉해보고자 합니다.
<2021 숲문화아카데미>는 서울시 동부공원녹지사업소와 생명의숲의 공동 주관, 주최 및 (재)한국숲의 후원으로 진행됩니다.
[프로그램 안내]
- 일시: 2021.5.15(토) 10:00~12:00
- 만나는 장소: 양재 시민의숲 관리사무소 앞-매헌윤봉길기념관 뒷편
- 모집인원: 9명
- 참가비: 3,000원
- 준비물 : 채색도구, 마실 물 등
- 기타사항 : 종이, 연필, 지우개, 등산용방석은 현장에서 제공됩니다. 그 외, 밑그림용 세밀화펜, 착석용 돗자리, 낚시의자 등은 필요에 따라 개별 지참해주세요.
- 신청방법: 네이버 예약 페이지(아래 링크 클릭)
숲에서 보내는 건강한 시간, 숲도 건강! 나도 건강!
코로나19로 인해 실내생활이 늘어나고 신체활동이 줄어든 요즘. 서로를 연결하는 방식 또한 온라인을 통한 비대면 방식으로 확장되어 그 어느 때보다도 기술의 혁신을 실감하고 있지만, 지속되는 코로나 상황으로 인해 우울감(코로나 블루)을 호소하는 시민들 역시 많아졌습니다. <숲문화아카데미 - 숲도 건강, 나도 건강>에서는 10번의 프로그램을 통해 시민들을 만나고, 가까운 공원과 숲을 찾고 다양한 활동을 함께 하며 스스로 몸과 마음을 건강하게 회복하는 시간을 가집니다. 또한, 숲과 자연이 우리에게 주는 치유와 회복에 감사하며, 프로그램을 통해 직접 숲을 건강하게 하는 체험 또한 진행하려고 합니다. 11월까지 매달 진행되는 숲도 건강, 나도 건강해지는 숲문화아카데미 프로그램에 많은 관심을 부탁드립니다.
[일시] 2021.5.15(토) 10:00~12:00
[장소] 양재 시민의숲(시민의숲 관리사무소 앞에서 만나요)
[인원] 9명
[참가비] 3,000원
[준비물] 채색도구, 마실 물
**참가비 환불규정: 프로그램 전일 5/14(금) 오후 5시까지 신청 취소시 참가비 전액 환불)
**드로잉용 종이, 연필, 지우개, 등산용 방석은 현장에서 제공됩니다.
<2021 숲문화아카데미>는 서울시 동부공원녹지사업소와 생명의숲의 공동 주관, 주최 및 (재)한국숲의 후원으로 진행됩니다.
검색중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