참여프로그램
[마감] 숲문화아카데미 4월 현장강연 <우리가 숲을 잘 바라보는 법> 주소복사
일정

2021.04.24~ 2021.04.24

장소

양재시민의숲

소개

올해 4월부터 11월까지, 서울 서초구 양재시민의숲 현장에서 숲을 만나고, 숲과 함께 우리도 건강해지는 <2021 숲문화 아카데미 - 숲도 건강, 나도 건강>
첫 순서로, 시민의숲을 함께 돌아보며 '숲을 잘 바라보는 법'을 주제로 산림 전문가 김석권 박사님의 '숲x인문학' 현장강의가 진행됩니다.

담당자

시민참여팀 02-735-3232


프로그램 안내

다시 돌아온, 생명의숲 <2021 숲문화 아카데미>

숲을 건강하게 가꾸는 생명의숲에서, 코로나 시대 숲은 물론 시민들의 건강의 안녕을 위해 <숲문화 아카데미>의 문을 엽니다.

우리나라 최초로 숲 개념을 도입한 공원인 서울 서초구 양재시민의숲 현장에서, 강연, 숲해설, 생태드로잉, 요리, 음악감상, 숲가꾸기, 북토크, 산물공예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함께하려고 합니다. (코로나 상황에 대비하여, 소수로 운영하며 일부 프로그램은 비대면 온라인으로 진행됩니다) 

숲문화아카데미의 올해 캐치프레이즈는 바로 "숲도 건강! 나도 건강!" 인데요. 

짧은 시간이겠지만 숲과 함께 교감하며 우리의 몸과 마음도 치유할 수 있으면 좋겠습니다. 



숲과 우리의 관계, 그리고 우리가 숲을 잘 바라보는 법

숲은 우리에게 단순히 공간이고, 배경이기만 할까요?

4/24(토)에 진행될 <우리가 숲을 잘 바라보는 법>에서는 산림 전문가인 김석권 박사님과 함께

숲과 인간의 관계를 바탕으로 우리 주변의 숲을 바라보고 생각해보는 시간을 갖고자 합니다. 

시민의숲을 이루는 나무와 숲이 어떤 이야기를 담고 있는지 숲을 함께 걸어보며 이야기 나누고, 

현재와 같은 기후위기 상황 속에서 인간과 숲이 함께 건강하기 위해서는 우리가 어떤 태도로 숲을 바라보아야 할지에 대해서도 함께 이야기 해봅니다.




 <2021 숲문화아카데미>는 서울시 동부공원녹지사업소와 생명의숲의 공동 주관, 주최 및 (재)한국숲의 후원으로 진행됩니다.



[프로그램 안내]

  • 일시: 2021.4.24(토) 13:00~14:30
  • 장소: 양재 시민의숲 (양재시민의숲 5번출구에서 약 100m 직진, 시민의숲 8번 출입구에서 함께 만나서 이동)
  • 대상: 시민 누구나(초등학생 이상 추천)
  • 모집인원: 9명
  • 참가비: 3,000원
  • 준비물 : 편안한 복장, 운동화, 마실 물
  • 기타사항 : 야외에 착석하여 진행되는 강연이 아닌, 공원을 이동하며 진행되는 강연입니다. 
  • 신청방법: 아래 링크로 이동하여 참가비 입금 후, 신청자 정보 작성


[신청(마감)]




숲에서 보내는 건강한 시간, 숲도 건강! 나도 건강!

코로나19로 인해 실내생활이 늘어나고 신체활동이 줄어든 요즘. 서로를 연결하는 방식 또한 온라인을 통한 비대면 방식으로 확장되어 그 어느 때보다도 기술의 혁신을 실감하고 있지만, 지속되는 코로나 상황으로 인해 우울감(코로나 블루)을 호소하는 시민들 역시 많아졌습니다. <숲문화아카데미 - 숲도 건강, 나도 건강>에서는 10번의 프로그램을 통해 시민들을 만나고, 가까운 공원과 숲을 찾고 다양한 활동을 함께 하며 스스로 몸과 마음을 건강하게 회복하는 시간을 가집니다. 또한, 숲과 자연이 우리에게 주는 치유와 회복에 감사하며, 프로그램을 통해 직접 숲을 건강하게 하는 체험 또한 진행하려고 합니다. 11월까지 매달 진행되는 숲도 건강, 나도 건강해지는 숲문화아카데미 프로그램에 많은 관심을 부탁드립니다!

알립니다

[일시] 2021.4.24(토) 13:00~14:30
[장소] 양재 시민의숲 (양재시민의숲 5번출구에서 약 100m 직진, 시민의숲 8번 출입구에서 함께 만나서 이동)
[대상] 시민 누구나(초등학생 이상 추천)
[인원] 9명
[참가비] 3,000원
[준비물] 편안한 복장, 운동화, 마실 물
**참가비 환불규정: 프로그램 전일 4/23(금) 오후 5시까지 신청 취소시 참가비 전액 환불)

<2021 숲문화아카데미>는 서울시 동부공원녹지사업소와 생명의숲의 공동 주관, 주최 및 (재)한국숲의 후원으로 진행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