회원이야기
[인터뷰] 식목일 기념, '초록을 좋아해' 기부 이벤트를 선물한 906스튜디오 주소복사

나무의 소중함을 마음 속에서 환기 시키는 4월 5일, 식목일.

올해 제75회 식목일은 코로나19의 어려움 속에서 맞이하였지만  꽃망울은 우리에게 봄을 선사했고, 최소한의 규모로 사회 곳곳에서 식목일을 되새겨보는 나무심기를 통해 희망을 이어갔습니다.


또한 여기, 식목일을 기념해 초록을 선물한 이가 있습니다.  그 주인공은 바로 906스튜디오의 김동효대표.


"더 푸른 하늘 기분 좋은 하늘을 맞이할 수 있도록 늘 노력하겠습니다"

따뜻한 관심과 기분 좋은 참여를 이끈, 906스튜디오의 '초록을 좋아해'  기부 이벤트 선물!

여린 모습과 달리 당찬 의지로 밝은 에너지를 전해주는 그녀의 기부 이야기를 들어보았습니다.


#  인터뷰 요청 소감을 부탁드려요.

솔직히 말해서 조금 부끄러웠습니다. 자연과 환경을 먼저 생각하며, 직접 몸소 움직이는 분들이 많은데 저희가 이렇게 인터뷰를 감히 해도 되나 싶었어요. 


#  906스튜디오는 어떤 곳인가요?

2015년 11월에 저와 제 친동생이 함께 시작한 온라인 쇼핑몰이에요. 언니인 저는 사진촬영과 전반적인 운영을 담당하고 있고, 제 동생이 메인모델과 스타일링을 담당하고 있답니다. 저희 906스튜디오는 '색감맛집'이라는 타이틀을 갖고 있을 정도로 특색 있는 쇼핑몰인데요, 평범한 데일리룩 보다는 컬러로 포인트를 주어 생기 넘치는 데일리룩을 선보인다고 자신있게 말할 수 있겠습니다.


#  기부 이벤트 '초록을 좋아해' 시작 배경은?

매달 다양한 이벤트를 진행하면서 고객님들과 소통을 하는데요, 올 초에 전반적인 이벤트를 계획하다가 저희 마케팅 부서 직원의 제안으로 ‘초록을 좋아해’라는 기분 좋은 기부 이벤트를 진행하게 되었습니다. 

▲  일상의 맑은 하늘을  바라는 간절함은,  나무 심기 기부로 실천이 되어


#  기부 이벤트 방법, 진행 과정에 대해 설명을 해 주세요.

언젠가부터 봄이 되면 새 계절에 대한 설레임보다는 미세먼지로 인해 마스크를 쓰게 되고, 날씨 어플리케이션으로 미세먼지 지수를 확인하게 되는 상황이 되었어요. 이런 갑갑한 상황을 극복하고자 3월 한 달간 저희가 선정한 상품들의 구매 금액 중 일부를 4월 5일 식목일에 생명의 숲과 함께 하기로 했답니다. 3월 한 달 동안 사이트 곳곳에 초록을 좋아해 배너들을 노출시키고 906스튜디오 공식 SNS는 물론, 53만 팔로워의 메인 모델 '이화' 인스타그램에도 업로드하여 많은 분들에게 좋은 취지의 기부 이벤트를 알리고자 노력했습니다.


#  이벤트 제품 3종은 어떤 기준으로 선정하셨는지?

제가 의미부여 하는 걸 좋아해서 초록을 좋아해라는 타이틀에 걸맞게 초록색 옷을 구매해주시면 그 금액의 일부가 기부된다면 구매해주시는 고객님들도 자연을 한 번 더 생각해주시지 않을까 싶었어요. 그래서 작년부터 계속 사랑받는 제품 중에 초록색 컬러의 가디건, 후드, 베스트 3가지로 선정하였답니다. 

▲ 906스튜디오의 다양한 기부이벤트 중 처음으로 3월 한 달 장기 프로젝트로 진행


#  '초록을 좋아해' 기부 이벤트를 하게 된 계기와 기부처 선정 기준은?

이야기가 있는 재미난 기부를 하고 싶어요. 봄이 오면 미세먼지로 고통 받는 우리를 위해 그리고 미래의 우리 아이들을 위해서 언젠가부터 잊혀진 식목일에 초록색 옷의 구매 금액의 일부를 기부하는 것처럼요!  평소 기부처에 대해서 중요하게 생각하는 편이에요. 투명하게 올바른 일을 하는 곳인지, 사회적으로 문제가 없는지. 그리고 기부를 보다 쉽게 할 수 있는 분위기의 젊은 감성 기부처를 선호해요. 저희 공식사이트나 SNS에 기부내용을 공유할 때 고객님들께서 보시고 거부감 없이 함께 참여하실 수 있는 그런 기부처요 ! 


#  생명의숲을 기부처로 선정한 이유는 무엇인가요?

이번에 초록을 좋아해를 기획하고 포털 사이트에서 환경과 관련된 활동을 하는 기부처를 찾다가 생명의숲을 알게 되었어요. 굵직한 기업들부터 어린 아이들까지 함께 하는 생명의 숲이 저희가 원하는 그런 기부처였습니다. 

▲ 도시에 나무를 심고 숲을 가꿔 미세먼지, 폭염을 저감하는 활동에 귀하게 사용하겠습니다


 #  앞으로의 계획이 궁금합니다.

코로나로 인해 한치 앞을 모르겠는 상황들이 계속 되고 있는데요, 앞으로도 저희만의 색이 담겨있는 제품들로 계속 밝은 에너지와 행복한 웃음을 전달 드리고 싶어요. 그리고 다음에 생명의숲과 함께 하게 된다면 저희 직원들과 함께 나무심기 같은 활동도 해보고 싶네요.


# '초록을 좋아해' 기부 이벤트에  참여해주신 분들께 인사를 해 주세요.

저희가 내는 작은 소리에 함께 동참 해 주셔서 감사합니다!  고객님들의 착한 소비가 우리 지구의 희망이 되었습니다 ^^


# 생명의숲에 한마디 부탁드려요.

환경보존에 앞서서 힘써 주셔서 정말 감사합니다. 맑은 공기로 숨 쉴 수 있도록 앞으로도 잘 부탁드립니다 !


▲  906스튜디오와 후원에 참여하신 많은 구공이님들께, "고맙습니다."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해 비록 서면으로 인터뷰를 진행했지만 자연을 생각하고 소신있게 다양한 기부를 실천하는 906스튜디오와의 기분 좋은 만남이었습니다.

나무심는 날, 식목일.

많은 시민들과 몸으로 체감하며 나무심기의 뿌듯함을 느끼지는 못했으나 그 어느때도다 가슴 따뜻한 식목일이었습니다.

우리의 초록 이음이 계속되길 바라며 생명의숲은 906스튜디오의 꽃길을 응원합니다. 고맙습니다.


* 댓글은 <성명,비밀번호, 내용 입력 후 '로봇이 아닙니다' 앞 네모를 클릭> 하셔야 등록이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