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름다운숲 이야기
올해 아름다운 숲 선정을 위한 서류심사가 진행되었습니다. 주소복사

제16회 아름다운숲 전국대회 1차 선정위원회 서류심사가 지난주 8월18일(목)에 진행되었습니다.

(사)생명의숲국민운동은 유한킴벌리와 산림청이 시민과 함께 우리나라의 아름다운 숲을 발굴하여 그 가치를 알리고 보전해가기 위하여 2000년부터 아름다운 숲 전국대회를 개최해 오고 있습니다.
이번 제 16회 대회는 6월 23일부터 8월 10일까지 공모를 진행하였으며 총 68곳이 접수되었습니다.
산림ㆍ생태ㆍ문화ㆍ관광 등 각 분야의 전문가로 구성된 선정위원회에서는 68곳의 신청서류와 사진을 바탕으로 1차 심사를 진행하였으며 총 22곳의 지역을 선정하였습니다.

이번 선정위원회는 산림환경 생태 전문가이자 前 국립수목원장을 지내셨고 현재 동양대학교 산림비지니스 학과 교수로 계신 신준환 교수님이 위원장을 맡아 총 13명의 심사위원들께서 참여해 주십니다.


선정위원회는 지난 5월 작년 한 해 동안 진행하였던 ‘아름다운숲 전국대회 수상지 모니터링 및 발전방안 연구’를 바탕으로 제16회 대회의 공모운영과 아름다운 숲 선정기준에 대한 전문가 자문 회의를 거쳐 심사기준을 마련하였습니다.
숲에 대한 평가 및 심사는 숲의 생태성, 역사 및 이야기, 경관의 아름다움을 고려한 숲의 가치적인 측면과 숲의 활용과 이용적 측면, 지역사회의 기여를 고려한 산림 서비스적 측면, 그리고 숲의 지속적이 보전을 위한 지역사회와 관리 주체의 노력이 반영된 관리적 측면을 고려하여 진행합니다.

 

서류심사를 통하여 1차 선정된 지역 22곳에 대한 현장심사는 8월 31일을 시작으로 9월 말까지 진행될 것이며 현장심사 결과를 바탕으로 9월 말에 최종심사를 진행하여 10월 올해의 아름다운 숲을 선정할 예정입니다.

유난히 무더운 올해 여름 관심을 갖고 이번 대회에 응모해주신 모든 지역과 신청자분들께 깊이 감사드립니다.
또한 아쉽게 선정되지 못한 지역과 신청자분들께도 진심으로 감사의 말씀을 올리며 앞으로도 아름다운 숲 전국대회에 많은 관심과 애정을 가져주시기를 부탁드립니다.

 
바쁜 가운데 제16회 아름다운 숲 전국대회 선정위원회 참여를 흔쾌히 수락해주신 신준환 교수님, 오은선 대장님, 장미아 박사님, 조 우 교수님, 김주연 교수님, 박정희 선생님, 권오정 박사님, 윤석 국장님, 배상원 박사님, 김기범 기자님, 이수현 부소장님, 박영환 차장님, 권장현 서기관님께 감사드립니다.

앞으로 진행될 올해의 아름다운 숲 선정 과정에 많은 관심과 참여 부탁드립니다.

* 아름다운 숲 온라인 시민 투표를 9월20일~9월30일 생명의숲 홈페이지를 통해 진행합니다.

   온라인 시민 투표에 참여해주신 분들께는 추첨을 통하여 아름다운숲 선물꾸러미를 드립니다.

* 문의 : 공존의숲팀 02-499-6214

생명의숲은 사람과 숲이 건강하게 공존하는 숲공동체를 만들기 위해 시민과 함께 숲을 가꾸고 보전하는 환경단체(NGO) 입니다. 다음세대를 위한 초록 땅, 지구를 물려주고자 합니다.

생명의숲은 자연과 하나되는 풍요로운 농산촌을 꿈꿉니다.

생명의숲은 시민과 함께 돌보고 가꾸는 도시숲, 도시공동체를 꿈꿉니다.

생명의숲은 생태적으로 건강한, 지속가능한 사회를 꿈꿉니다.

문의 : 생명의숲 02-735-3232 | admin@forest.or.kr | http://www.forest.or.kr 

* 댓글은 <성명,비밀번호, 내용 입력 후 '로봇이 아닙니다' 앞 네모를 클릭> 하셔야 등록이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