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기간행물
뉴스레터 제 651호 주소복사
산불됴심 365 캠페인에 참여해 보세요.?
2023. 03. 22. 651번째 이야기 
산불됴심365 시즌2. 산불됴심에 앞장설 단비를 찾습니다!
산림청에 따르면지난 21일 기준 3월에만 137건의 산불이 발생했다고 합니다. 지난해 3월 한 달 동안 76건 발생으로 2배 가까운 산불이 발생한 건데요. 우리나라에서 일어나는 산불의 대부분은 사람의 부주의로 인한 실화인 거 알고 계시나요?  기후위기는 산불이 더 쉽게 시작되고, 한번 시작된 산불이 장기화, 대형화되는 환경을 만들었습니다.  봄철, 가을철 구분 없이 365일! '산불됴심'에 앞장설 시민캠페이너, 단비를 찾습니다. 전국 방방곡곡 숲을 자주 찾고, 건강하게 이용하며, 숲을 사랑하는 생명의숲 회원이라면 지금 산불됴심 365 단비 모집에 신청해 보세요!
  • 신청 : 3.21(화) ~ 3.26(일)  / 발표 : 3.28(화)  *선정자 개별 안내
  • 모집인원 : 개인 30명 / 크루⋅가족 10팀(팀당 3~8명) *인스타그램 사용 필수
  • 리워드 : 공통_ 산불됴심 캠페인 깃발, 스티커 / 크루⋅가족_ 팀명이 들어간 커스텀 산불됴심 캠페인 현수막
  • 활동 완료 시, 활동 인증서와 FFM13 팔찌를 선물로 드립니다. 
생명의숲 이야기?  

생명의숲과 함께해 주셔서 감사합니다.

2023년 26차 정기총회에서는 생명의숲과 함께한 분들에게 감사패, 공로패와 참나무 회원상을 드렸는데요. 그 자리에 오신 분들의 소감, 그리고 못 오신 분들의 소감을 여러분과 나누려고 해요.


생명의숲과 함께 하는 그 마음, 오래도록 간직하겠습니다. 함께해 주셔서 감사합니다. 

3년 만에 대면으로 진행된 생명의숲 정기총회

2023년 2월 23일, 제26차 정기총회가 청년문화공간 JU 니콜라오홀에서 개최되었는데요. 지난 3년간 코로나19로 비대면으로 진행되어 아쉬움이 컸던 터라 그동안 뵙지 못했던 회원님들을 만나 서로의 안부를 묻고 인사를 나누기도 했는데요. 무엇보다 지난 활동과 앞으로의 활동을 함께 나누는 자리이기에 뜻깊었던 시간이었습니다. 그날의 현장을 만나보세요. 

생명의숲 고목나무 이야기 #20 제주 서귀포 먼나무
오늘 함께 만나 볼 나무는 제주 서귀포 먼나무인데요. 이 나무는 제주 서홍동을 지키고 있는 수고 9.5m, 둘레 2.5m 정도의 아름드리나무입니다. 서귀포 하영 올레 3코스를 걷다 보면 만날 수 있는 이 나무는 맞은편 위쪽에는 상엿집이 있었고, 이 상엿집과 연관시켜서인지 영험한 신목이라는 이야기도 있다고 하는데요. 뭔 나무 이름이 먼나무지? 싶은 재미난 이름의 먼나무는 바닷가 숲에서 자라는 큰키나무로 제주도를 포함하여 일본 남부에서 타이완을 거쳐 중국 남부까지 분포하는 나무입니다. 가을에서 봄까지 거의 반년에 걸친 오랜 기간 동안 콩알 굵기의 새빨간 열매를 매다는 것이 특징인데요. 제주도 가로수 길에서 흔히 볼 수 있다고 해요. 지금 바로 오랜 한자리를 지켜온 제주 서귀포 먼나무를 함께 만나보세요.
고맙습니다. 소중한 후원금으로 건강한 숲을 만들겠습니다.         
생명의숲 FOREST FOR LIFE
everyone@forest.or.kr
서울특별시 마포구 성미산로11길 5 숲센터 5층 02.735.3232


* 댓글은 <성명,비밀번호, 내용 입력 후 '로봇이 아닙니다' 앞 네모를 클릭> 하셔야 등록이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