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기간행물
뉴스레터 제 650호 주소복사
제26차 정기총회 결과보고 ?
2023. 03. 08. 650번째 이야기 
지난 2월 23일 생명의숲 제26차 정기총회가 진행되었습니다. 3년 만에 온라인이 아닌 오프라인에서 회원님들과 함께 2022년 활동을 돌아보고, 2023년 계획을 보고하고, 의견을 받는 시간을 가졌습니다.
특히, 생명의숲 20년 회원 명패와 후원증서를 전달하는 자리에서 20년 묵묵히 함께해 주신 회원님이 들려주신 말씀은 활동가 및 참석한 모든 분에게 마음 깊은 울림으로 다가왔습니다.
2003년부터 지금까지 생명의숲 활동 20년을 함께 한 회원님뿐만 아니라 늘 변함없이 함께 해주시는 생명의숲의 모든 회원님, 그리고 바쁜 일정 속에서도 총회에 참석하여 생명의숲 활동에 대한 의견과 지지를 해주신 회원님까지, 모든 분들께 다시 한번 감사의 마음을 전합니다. 
산불됴심365 시즌2. 철없는 산불됴심?  
산불됴심365 캠페인 시즌2. 철없는 산불됴심
올해도 어김없이 뉴스를 통해 들려오는 반갑지 않은 산불소식, 우리나라 산불원인의 99.5%는 인재입니다. 그중 입산객 실화와 담배가 절반을 차지하는데요. 기후위기는 산불이 더 쉽게 시작되고, 한번 시작된 산불이 장기화되는 환경을 만들었습니다. 2023년 생명의숲은 봄철, 가을철 구분없이 365일 산불로 인한 숲과 사람의 피해를 막고자 봄철, 가을철 구분없는 산불됴심 365 캠페인을 진행합니다.
#하말하자 인스타그램 댓글 이벤트
 “친구야! 산에 갈땐 00하지 말고 00하자!”
프로산불됴심러인 $%name%$ 회원님이 건강하게 숲을 만나는 방법을 친구에게 알려주세요!
추첨을 통해 스타벅스 음료 1잔 기프티콘을 드립니다.
생명의숲 이야기?  

봄 활동 다이어리 #3월에서 5월까지

생명의숲 활동을 기다릴 $%name%$ 회원님을 위해 반가운 소식을 준비했어요. 봄에 숲에 가면 무얼 할 수 있을지, 생명의숲이 $%name%$님 회원님에게만 공유하는 봄 활동 다이어리. 지금 바로 생명의숲과 함께 숲을 만날 3, 4, 5월 일정을 체크해보아요. ✔️     

  • 생명의숲 #채용공고 함께 할 활동가를 찾습니다.
  • 생명의숲 신임 사무처장 #인사말안녕하세요. 생명의숲 최승희입니다.
생명의숲 고목나무 이야기 #19 전북 고창 주엽나무
오늘 함께 만나 볼 나무는 전북 고창 주엽나무인데요. 이 나무는 전북 고창군 대산면 중산리 마을의 지방도로 바로 옆, 논 가장자리의 석교천 제방 아래에서 자라는 200년된 나무입니다. 주엽나무는 한자 이름인 조협목에서 조협나무를 거쳐 지금의 주엽나무로 불리게 되었다고 해요. 주엽나무를 두고 일부 지방에서는 ‘주염나무’ 혹은 ‘쥐엄나무’라고도 하는데요. ‘쥐엄’이란 쥐엄떡(인절미를 송편처럼 빚고 팥소를 넣어 콩가루를 묻힌 떡)에서 유래된 말인데, 주엽나무의 열매가 익으면 속에는 끈끈한 잼 같은 것이 있어서 먹으면 달콤한 맛이 나서 쥐엄떡과 비유되어 이런 이름이 생겼다고 합니다. 200년의 시간, 한자리를 지켜온 전북 고창 주엽나무를 만나보세요.
고맙습니다. 소중한 후원금으로 건강한 숲을 만들겠습니다.         
생명의숲 FOREST FOR LIFE
everyone@forest.or.kr
서울특별시 마포구 성미산로11길 5 숲센터 5층 02.735.3232


* 댓글은 <성명,비밀번호, 내용 입력 후 '로봇이 아닙니다' 앞 네모를 클릭> 하셔야 등록이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