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기간행물
뉴스레터 제 648호 주소복사
2023년 생명의숲 정기총회는 대면 총회로 진행됩니다.
2023. 2. 8. 648번째 이야기 
$%name%$ 회원님, 안녕하세요. 코로나-19로 지난 3년간 비대면 총회를 진행하였습니다. 올해는 $%name%$ 회원님과 얼굴을 마주하며 지난 활동과 앞으로의 활동을 함께 나누는 자리를 가지려고 합니다. 

정기총회를 통해 전달해 주시는 의견을 담아내어 생명의숲은 시민의 힘으로 나무를 심고 숲을 가꾸고 보전하며, 숲의 공공성을 높여 누구나 숲의 가치를 누리는 건강한 사회를 만들어 가고자 더욱 노력하겠습니다. 정기총회에 참여하셔서 소중한 의결권을 행사해주세요. $%name%$ 회원님의 참여를 기다립니다.

생명의숲 이야기?  
"숲이 있기에, 우리가 있다고 믿기에. 우린 그을린 숲에서도 생명과 희망의 흔적을 찾습니다."
2022년 10월, 생명의숲은 시민 캠페이너 '단비'와 함께 2022년 대형 산불피해를 입은 울진 숲을 다녀왔습니다. 산불을 잊지 않으려 노력하는 단비의 눈으로 본, 산불피해지와 피해 마을의 모습은 어땠을까요? 단비와 함께 다녀온 시간을 영상으로 만나보세요.

산불은 주민들 모두 경제적인 타격이 가장 큽니다. #이운영 울진군 북면 검성리 마을 산림계장 인터뷰

2022년 경북 강원 산불로 검성리 마을을 둘러싼 대부분의 산이 전소되었으며, 검성리 마을 50여 호 중 절반이 전소되었습니다. 송이가 주 수입원인 검성리에서 송이 채취 사업을 꾸려나가며 마을 공동체를 지원하는 역할을 맡은 이운영 산림계장님과 나눈 이야기를 만나보세요.

2022년 올해의 숲친은?

2022년 한 해동안 국립서울농학교에서 진행된 사회복지숲 그린리더 활동, 서울시 중구 남산, 마포구 성미산 그린짐 활동, 서초구 매헌시민의숲에서 진행된 숲도튼튼 나도튼튼, 그리고 강원도 강릉, 동해, 울진 산불피해지에서 함께한 시민 캠페이너 활동까지. 시민활동의 힘을 보여주시고, 반짝반짝 빛나는 활약을 해주신 '올해의 숲친'들을 소개합니다!

2022년 무인센서 카메라로 보라매 공원에서 관찰한 새?

자주 가는 우리 동네 공원, 회사 앞 가로수, 아파트 화단에서 만난 새, 참새, 비둘기 말고, 3초 내에 생각나신 분???‍♀️ 2022년 생명의숲은 시민활동가, 전문가, 공원관리소와 함께 보라매 공원에 무인센서 카메라를 설치해 같은 위치에서 조류상을 관찰하고 있는데요. 비둘기, 참새 말고 도시의 다양한 새 친구들을 만나보세요.

생명의숲 고목나무 이야기 #17 제주 서귀포 녹나무
오늘 함께 만나 볼 나무는 제주 서귀포 녹나무입니다. 녹나무는 장목(樟:녹나무 장), 예장(豫樟), 향장(香樟)등 다양한 이름으로 불리던, 예부터 널리 이용해온 중요한 자원식물입니다. 키는 4m부터 50m까지, 지름 15m에 이르는 세계에서 가장 굵고 키가 높게 자라는 나무 중 하나인데요. 제주 서귀포 녹나무는 풍치목으로 제주 서귀포시 서홍동의 서홍8경 중, 제5경에 지정된, “일부러 찾아가봐도 좋을만한” 아름다운 나무입니다. 230년의 시간, 한자리를 지켜온 제주 서귀포 녹나무를 만나보세요.?
고맙습니다. 소중한 후원금으로 건강한 숲을 만들겠습니다.         
생명의숲 FOREST FOR LIFE
everyone@forest.or.kr
서울특별시 마포구 성미산로11길 5 숲센터 5층 02.735.3232


* 댓글은 <성명,비밀번호, 내용 입력 후 '로봇이 아닙니다' 앞 네모를 클릭> 하셔야 등록이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