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기간행물
뉴스레터 제 647호 주소복사
2022년 후원의 날 회원 대상 설문조사 결과 공유
2023. 1. 25.647번째 이야기 
$%name%$ 회원님, 설연휴 잘 보내셨나요? 갑자기 추워진 날씨에 '지금 괜찮은 건가?' 라는 생각이 드는 날씨인데요. 지난해 11월, 생명의숲 회원을 대상으로 진행했던 설문 기억하시나요? 오늘은 그 결과를 나누려고 합니다. 위기의 시대, 생명의숲 회원이 생각하는 생명의숲의 사회적 역할과 해야할 일은 무엇일까요? 
생명의숲 이야기?  

2022년 남산 그린짐 활동 스케치

2022년 한 해 동안 남산에서 숲을 튼튼하게, 나의 몸과 마음도 튼튼하게하는 그린짐 프로그램을 진행했는데요. 남산 그린짐의 순간들을 활동 스케치로 담아보았습니다. 2022년 4월부터 11월까지 활동을 보며, 올해 활동을 기다려볼까요?

모두에게 평등한 숲 : 희망의 숲 2호 이야기

생명의숲은 서울시 도봉구에 위치한 새동네가로정원을 재정비하여 주민들이 편하게 찾는 공간으로 만드는 활동을 이어오고 있는데요. 무엇보다 공원을 직접 이용하는 주민들의 의견이 중요하기에 주민설명회를 진행했습니다. 두 차례의 주민설명회를 통해 나눈 이야기를 지금 만나보세요.

생명의숲 고목나무 이야기 #16 경남 밀양 서어나무
오늘 함께 만나 볼 나무는 경남 밀양 서어나무입니다. 서어나무는 봄에는 너무나 예쁜 연둣빛으로, 가을에는 고풍스럽게 단풍이 물드는 나무입니다. 우리나라에서는 이런 이유로 관상수로 많이 심는 나무인데요. 밀양 서어나무는 우리나라에서 가장 아름다운 수형을 가졌다고 해요. 안동 권씨와 안동 양씨 집성촌인 곳에 자리하는 밀양 서어나무는 마을의 안녕을 기원하며 심었다고 전해지는데요. 주로 산지에서 볼 수 있는 서어나무가 넓은 들판 한 가운데 서 있는 걸로 보아, 인근 야산에서 옮겨와 심지 않았을까 추측해볼 수 있다고 합니다. 250여 년의 시간을 지켜온 경남 밀양 서어나무의 이야기, 지금 바로 만나보세요.
고맙습니다. 소중한 후원금으로 건강한 숲을 만들겠습니다.         
생명의숲 FOREST FOR LIFE
everyone@forest.or.kr
서울특별시 마포구 성미산로11길 5 숲센터 5층 02.735.3232


* 댓글은 <성명,비밀번호, 내용 입력 후 '로봇이 아닙니다' 앞 네모를 클릭> 하셔야 등록이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