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기간행물
뉴스레터 제 643호 주소복사
생명의숲이 인천교육청과 함께 촉진자로 변신했습니다!
2022. 11. 23.643번째 이야기 
안녕하세요. $%name%$ 회원님
2022년, 생명의숲 활동이 가능했던 건 $%name%$ 회원님의 후원이 있었기 때문입니다.
내일, 11월 24일 목요일 문학의집 서울에서 2022년 생명의숲 활동과 앞으로의 이야기를 나누려고 합니다. 당일 참여가 어려우신 많은 분들께는 뉴스레터를 통해, 또 다양한 SNS 채널을 통해 후원의날 후기를 전하도록 하겠습니다. 기다려주세요! 아참참! 설문 참여가 아직이시면, 참여해주세요. :-) 
2022년, 보여줄게 완전히 달라진 나 #학교숲 #생명의숲 촉진자 도전기

학교숲을 20년 동안 조성하고 있는 생명의숲이 인천교육청과 함께 촉진자로 변신했습니다!

촉진자의 역할은 학교 구성원의 의견을 수렴하여 설계에 적극적으로 반영할 수 있도록 하는 것인데요,

어떤 과정을 통해 진행되었는지 아래 영상을 통해 확인해보세요:)

생명의숲 이야기?  
지속가능한 생태문명을 향한 숲환경교육의 전환 심포지엄

2022년 11월 1일, 우리나라의 숲・환경교육의 현 주소를 점검하고 심화되는 기후위기 속에서 우리의 숲・환경교육이 지속가능발전교육으로서 나아갈 방법을 모색하고자 많은 사람들이 한 자리에 모였습니다. 

유튜브 생중계와 동시에 진행된 이번 심포지엄은 서울시동남권npo지원센터와 사단법인 생명의숲이 공동 주최한 첫 심포지엄으로 총 150여명의 전국 산림교육전문가 및 관계자가 온,오프라인으로 참여해 주셨는데요.

지역, 대상 맞춤형 산불 예방 교육이 필요합니다.
산불됴심365 전문가인터뷰. 이시영 교수 #2
생명의숲은 시민 캠페이너 ‘단비’와 함께 산불현장을 경험한 전문가를 만나 산불에 대한 견해를 듣고 이를 여러분에게 전달하고 있는데요.
오늘은 두번째 시간, 강원대학교 방재전문대학원 이시영 교수님과의 만남, 함께 나눈 이야기를 여러분에게 전달합니다.
시민과 함께 건강한 남산숲!

생명의숲 회원이라면, 남산과 생명의숲의 인연이 꽤나 끈끈하다는 사실 알고 계시지요? 2013년부터 시민과 함께 남산숲을 건강하게 가꾸고자 다양한 활동을 펼쳐왔는데요. 올해 하반기부터 시작된 <생명의숲x한국화이자제약 그린무브 캠페인>을 통해 남산숲에서의 그린짐 활동과 더불어, 경남 생명의숲, 대전충남 생명의숲과 함께 도시숲을 가꾸는 그린짐을 활발하게 운영하고 있습니다. 오늘은 서울 남산 남사면의 소나무숲에서 어떤 일감의 그린짐 활동이 진행되고 있는지 함께 만나보세요!

생명의숲 고목나무 이야기 #12 제주 서귀포 구실잣밤나무

오늘은 우리나라 남쪽 중의 남쪽지방, 제주도 서귀포시로 고목나무를 찾아가보려고 합니다.
제주 서귀포 구실잣밤나무는 상효동 선덕사의 경내에 있는 구실잣밤나무입니다. 이 나무는 선덕사 대적광전 옆 삼성각 앞에서 자라고, 구실잣밤나무 바로 앞에는 석조로 된 ‘범천각'을 볼 수 있는데요. 범천각을 비롯해서 예로부터 선덕사와 구실잣밤나무의 인연에 대해 전해내려오는 이야기가 있다고 합니다. 200여년간 한자리를 변함없이 지켜온 제주 서귀포 구실잣밤나무에 담긴 이야기를 지금 바로 만나보세요.

생명의숲 FOREST FOR LIFE
everyone@forest.or.kr
서울특별시 마포구 성미산로11길 5 숲센터 5층 02.735.3232


* 댓글은 <성명,비밀번호, 내용 입력 후 '로봇이 아닙니다' 앞 네모를 클릭> 하셔야 등록이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