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기간행물
뉴스레터 제632호 주소복사
다친 숲을 위해 행동에 나서야 합니다.
2022. 5. 25.632번째 이야기 
오늘은 숲을 위한 행동 : 산불됴심365 캠페인
2022년 3월 4일 시작된 울진과 강릉 지역의 산불은 많은 숲과 나무를 불태우고, 숲 속의 동물들과 지역주민은 삶의 터전을 잃었습니다. 매년 증가하는 대형 산불은 많은 것을 앗아갑니다.

이제는 우리가 숲을 위해 행동해야 합니다.
생명의숲은 산불됴심 365일 캠페인을 통해 산불 예방부터 산불피해지 복원까지, 장기적인 산불 대응 캠페인을 진행합니다. 그 중심에서 생명의숲과 함께 산불됴심 365일 캠페인을 함께 꾸려 나갈 시민 캠페이너 '단비’를 모집합니다. 작은 불씨까지 꺼주는 '단비'처럼 산불캠페인의 '단비'가 되어주세요!
생명의숲 고목나무 이야기 & 궁궐의 오래된 나무 만나기
  
  
생명의숲에서는 고목나무의 소중함과 보호, 관리의 필요성을 시민들에게 알리고자 합니다. 나무 할아버지 박상진교수님이 770년 전의 시간부터 거슬러 올라가 들려주는 고목나무 이야기와 조선의 마지막 궁궐, 창덕궁과 여인의 궁궐, 창경궁에서 박상진교수님과 함께 오래된 나무를 만나는 시간을 가져보세요.
생명의숲과 사람들

사회복지숲 한빛맹아원 '다홍숲'

이동의 제약이 많은 시각장애인분들에게 익숙하고 편하게 접근할 수 있는 정원을 조성해주기 위해 여러 번 옥상 정원을 계획하였지만 번번이 정원 조성이 이루어지지 않았습니다.

- 한빛 맹아원 지원 사회복지숲 지원 동기 중에서


우리의 인연은 2019년도부터 시작되었는데요.

그 해 함께 하지 못했지만 2021년부터 디홀릭커머스기업과 한빛맹아원을 위한 옥상 정원을 계획하고 올해 "다홍숲"이 조성되었습니다. 서로 얼굴을 보며 축하의 시간을 갖은 다홍숲 준공식 현장으로 함께 가볼까요?

전국동시지방선거 9대 정책 제안 #전체
생명의숲을 비롯한 도시숲 관련 14개 시민단체 연대인 "도시숲친구들"은 기후위기 시대 시민의 건강한 삶을 위한 ‘누구나 누리는 5분 거리의 숲, 모든 시민이 숲세권에 사는 나라’를 요구하며, 제8회 전국동시지방선거 도시숲 분야 9대 공통 정책과제를 발표했습니다.
카드뉴스를 통해 도시숲친구들의 9개 정책 과제, 도시숲 이슈를 총정리하는 시간을 만나보세요.
숲을 사랑하는 생명의숲 회원님, 햇살이 좋아 숲이 주는 나무그늘이 생각나는 요즘인데요. 주변에 나무그늘을 만나고 계신가요? 생명의숲은 6월에도 숲을 건강하게 가꾸며 가까이에서 숲을 만나고 있습니다.

다양한 생명의숲 소식은 SNS로도 만날 수 있다는 것 알고 계신가요?
시민캠페이너 단비모집, 성미산 & 남산 그린짐, 숲도튼튼 나도튼튼 숲문화아카데미 등 다양한 소식들을 만나보실 수 있어요. 생명의숲이 궁금하시다면, 생명의숲 SNS를 팔로우 해 보세요.
고맙습니다. 소중한 후원금으로 건강한 숲을 만들겠습니다.             
생명의숲 FOREST FOR LIFE
everyone@forest.or.kr
서울특별시 마포구 성미산로11길 5 숲센터 5층 02.735.3232


* 댓글은 <성명,비밀번호, 내용 입력 후 '로봇이 아닙니다' 앞 네모를 클릭> 하셔야 등록이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