봄이 성큼성큼 다가오는 2월 21일 화요일 12시 생명의숲 부피에룸에서 제1차 생명의숲 이사회가 진행되었습니다.
2017년 첫 이사회를 위해 생명의숲의 이사회를 위해 열 두분의 이사님 및 감사님께서 참석해주셨습니다.
올해 처음으로 진행된 이사회에서는 작년에 생명의숲에 대한 활동 보고 및 새롭게 시작하는 생명의숲의 활동에 대한 심의가 이루어지는 자리인만큼 새로운 해에 대한 기대가 넘쳤는데요!
이번 이사회에서는 2016년도 활동 평가와 회계 보고가 이루어졌고, 주요 안건으로 2017년도 생명의숲 활동 계획 및 예산보고와 전국네트워크의 관리 후속작업에 대한 보고가 이루어졌습니다.
유영민 사무처장님의 성원 보고(총22인 중 10인 위임, 12인 참석) 및 개회 선언으로 이사회가 시작되었습니다.
먼저 전 회의록과 2016년도 활동 평가 및 회계 보고가 이루어졌습니다.
2016년도에는 생명의숲이 새로운 미션 비전을 가지고, 그 아래에서 새롭게 정리된 평가 지표로 활동을 평가한 만큼 좀 더 명확하게 생명의숲의 활동을 정리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회계의 경우, 자산 및 부채계정을 활용하여 좀 더 명확한 구분경리를 할 수 있도록 요청이 있는 만큼 추후에는 계정을 사용하여 좀 더 명확하게 표시할 수 있도록 하겠습니다.
특히나 새로운 평가 지표로 나온 결과가 2017년 활동 계획에까지 이어질 수 있으면 좋겠다는 이사님들의 의견을 받아 올해 활동에 충분히 반영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습니다.
이에 이어져서 생명의숲의 2017년 새로운 활동 계획에 대한 보고도 이루어졌습니다.
현재 생명의숲만이 아니라 전체 사회의 변화가 빠르고 다양하게 바뀌는 만큼 이에 대응할 수 있는 역량을 기르고 생명의숲의 신뢰도를 높일 수 있는 방향을 중심으로 사업 계획이 진행 되었습니다.
특히 회원의 확대 및 후원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고, 전국 생명의숲이 함께 회원을 확대할 수 있는 작아도 함께 가치를 공유할 수 있는 활동을 전개하기로 계획하였습니다.
앞으로 진행 될 생명의숲의 활동에 더 많은 관심을 부탁드립니다!
또한 이번에 그동안 수고하여주신 최해원 회계 감사님께서 사의를 요청하셔서 2017년도에는 신도일 회계 감사님이 새로이 추천되었습니다.
위의 내용들은 곧 있을 정기 총회에서도 다시 한 번 회원님들께 보고될 예정입니다.
생명의숲 제20차 정기총회는 3월 9일(목) 서울시NPO지원센터에서 진행됩니다.
많은 회원님의 참여와 관심 부탁드립니다.
관련문의 : 소통의숲 02-499-6624
검색중입니다
* 댓글은 <성명,비밀번호, 내용 입력 후 '로봇이 아닙니다' 앞 네모를 클릭> 하셔야 등록이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