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보기
시민과 함께 한 광릉숲 보전활동 거리 캠페인 주소복사

생명의숲 회원 여러분 안녕하세요. 2017년 정유년이 밝았습니다.


새해에는 몸과 마음 더욱 건강하시길 바랍니다.  

2016년 생명의숲은 국토부의 제2외곽순환도로 건설로 인한 광릉숲 관통터널 설치 계획에 맞서, 유네스코 생물권 보전지역인 광릉숲 보전활동을 진행하였습니다. 전담 TFT를 꾸려 추진경과를 살피고 자체적인 대응방안을 고민하면서 광릉숲의 가치와 개발위기에 대해 시민과 함께 이야기하고 고민하는 시간을 가졌습니다.

6월 한 달 간 같이가치 with kakao를 통해 진행한 광릉숲 보전 모금활동에는 네티즌 1,599명이 참여하여 모금목표액 총 500만원 중 591,510원이 모금되었고, 익명의 후원자님께서 300만원을 기부해주셨습니다. 1,600명의 마음이 모인 소중한 기금은 정책토론회와 터널 설치 예정지(죽엽산 구간)탐방, 거리 캠페인 등 광릉숲의 가치를 확산하는데 큰 힘이 되었습니다. 모금에 참여해주신 분들과 지지와 응원을 보내주신 모든 분들께 진심으로 감사의 인사를 드립니다.


[2016.10.18일 광릉숲 더더더 캠페인] 


지난 10/18일 산의 날을 맞이하여 진행한 <광릉숲 더더더 캠페인>. 시민에게 광릉숲의 존재와 가치, 관통터널 사안을 알리고자 거리로 나섰습니다.



 "오늘은 산의 날, 우리 숲을 지켜요"


"광릉숲 지키기에 함께 해주세요"


캠페인 장소는 대세 중의 대세! 경의선 숲길 공원! 이번 캠페인에는 광릉숲을 애정하는 세 명의 시민 활동가 김정화, 김양숙, 이선주님이 함께 해주셨어요.



   '광릉숲을 알고 있다 vs 모른다'
   '광릉숲하면 떠오르는 것은?'
  1. 천연기념물 2. 국립수목원 3. 유네스코 생물권보전지역 지정 4. 개발위기   



여러분은 어떠신가요? 마음 속으로 질문에 답해보세요: )



광릉숲. 1468년 조선 7대왕 세조의 왕릉인 광릉의 부속림으로 지정되어 540년 이상 보호되어 온 숲.


단위면적당 국내 최대 생물종(약 5,710종)을 보유하고 있어 역사적 가치뿐만 아니라 생태적, 학술적으로 도 높은 가치를 지닌 우리나라 대표 숲입니다. 경기도 포천시, 남양주시, 의정부시에 걸쳐 약 24,465ha(여의도 면적의 29배)를 차지하는 광릉숲은 우리의 삶터와도 멀지 않은 곳에 위치해 있습니다. 지금 글을 보고 계신 당신과도 멀지 않을 거예요:-)


2017년 새해에도 광릉숲이 잘 보전될 수 있도록 아낌없는 관심과 응원 부탁드립니다. 앞으로도 생명의숲은 시민의 힘으로 건강한 숲과 지속가능한 사회를 만들기 위해 노력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광릉숲 보전활동에 참여한 시민들, 모두 감사합니다.

문의 신혜영, 김지미 02-499-6153

* 댓글은 <성명,비밀번호, 내용 입력 후 '로봇이 아닙니다' 앞 네모를 클릭> 하셔야 등록이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