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보기
[사회복지숲] 2015년 면목그린리더들의 수료식! 주소복사
11월17일 면목 그린리더들이 올해의 수업을 마무리하는 날이었습니다.
마무리하는 날인만큼 많은 것들이 그린리더를 기다리고 있었습니다^0^
 
텃밭에 남아있는 허브잎을 말려서 향주머니를 만들어 나눠가지고, 선생님들과 함께 준비된 간식을 함께 나누어 먹었습니다.
간식을 먹으며 각자 그림을 그렸는데요, 회차를 거듭할수록 어르신들도 아이들도 점점 화가가 되는걸까요~? 모두 예쁜 그림을 완성하였습니다.
 
 
간식을 먹으며 선생님이 치는 리듬에 맞추어 즐겁게 박수 치는 놀이♪♩♬
 
 
간식으로 배도 든든히 채웠으니, 우리의 텃밭을 올라가 보았습니다. 벌써 한 해의 농사가 끝난 것을 다들 아쉬워하며 내년을 기약하였는데요. 겨울엔 텃밭들이 새들의 놀이터가 되길 바라며 페트병으로 새집을 만들어 풍선덩굴이 정리된 곳에 매달아 주었습니다. 어린이들이 새집을 다는 동안 어르신과 선생님은 텃밭 정리에 대해 의논하였습니다.
 
 
 
 
텃밭에서 내려온 그린리더들을 반기는 변신한 교실입니다! 그동안의 활동사진들로 장식된 벽을 구경하며 그동안의 수업과 활동을 추억하였습니다.
 
 
또한 활동모습을 담은 동영상도 함께 시청하였는데요, 서로의 모습을 찾고 당시를 떠올리며 동영상과 함께 이야기꽃을 피웠습니다:)
 
 
 

이어서 그린리더들의 수료식이 진행되었습니다. 짝꿍이었던 어르신과 아이가 서로에게 수료증을 전하기도 하고, 함께 나와 수료증을 전달받기도 하는 다정한 모습들을 볼 수 있었답니다! 일년동안 짝꿍들이 서로 많이 친해진 것 같지 않나요~?


일년동안 그린리더들은 텃밭 가꾸기, 생태 놀이, 만들기, 그리고 요리까지... 많은 활동을 함께 하였습니다. 처음의 낯설어하고 어색해 하던 모습도 이젠 많이 사라졌는데 아쉽게 작별인사를 해야하네요.
어르신과 어린이들 모두 건강하고 자연을 사랑하는 마음 변치 않길 바랍니다^0^
 
 
 
관련 문의 : 생명의숲 더불어숲팀 (02-499-6625)
 
 

[BNP파리바 카디프생명]

BNP파리바 카디프생명은 BNP파리바 그룹의 보험 자회사인 BNP Paribas Cardif 산하의 한국보험법인으로, 방카슈랑스 전용 보험상품 개발과 특화된 파트너십 모델을 기반으로 현재 13개 제휴사의 전국 2,786여 개 영업지점망을 통하여 보험상품을 판매하고 있으며, 디지털 채널을 통한 보장성 상품도 선보이고 있습니다. 또한 모그룹인 BNP파리바의 4가지 사회공헌 활동지침(윤리적 경영실천으로 경제발전에 기여, 책임 있고 평등한 인재상 추구, 차별방지 및 교육과 문화 장려, 기후 변화 방지)을 기본방향으로 삼고 다양한 사회공헌활동을 펼쳐 오고 있습니다.

특히 2011년을 사회공헌 원년으로 삼고, ‘소외아동 정서지원’이라는 대주제 아래 소외 아동들의 정서 및 인성 함양에 기여해오고 있으며, 최근에는 현대 예술 분야에 대한 지원도 실시함으로써 사회공헌 활동의 영역을 문화, 예술 부문으로도 넓혀 나가고 있습니다.   www.cardif.co.kr

* 댓글은 <성명,비밀번호, 내용 입력 후 '로봇이 아닙니다' 앞 네모를 클릭> 하셔야 등록이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