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보기
[사회복지숲]광주 무등육아원에도 너나들이숲이 생겼습니다~! 주소복사
지난 11월 14일, 광주에 위치한 무등육아원에서는  \'너나들이 숲 개장식\'이 진행되었습니다.
 

-오늘의 사회는 도깨비 선생님! 광주생명의숲 김종필 부장님~!- 
 
겨울을 제촉하는 촉촉한 비가 내렸지만
정갑진 무등학원 대표이사, 정은강 원장님, 김귀수 광주생명의숲 공동대표님, 위미환 학교숲 위원장님을 비롯한 무등육아원의 친구들, 자원봉사 선생님들이 함께 해 주셨습니다.
 
1928년에 설립되어 아름드리 나무가 있는 무등육아원이지만. 오래된 나무들 중에는 관리가 되지 못해 죽은 나무들, 같은 수종으로만 형식적으로 심겨진 나무들, 정작 아이들이 그늘 아래에서 자연과 함께 쉴 수 있는 곳이 없었기에 신한은행 후원, 공동모금회 지원으로  아기자기한 숲을 만들었습니다.
 
 
- 짜잔~곱게 물든 단풍이 아름다운 무등육아원 너나들이숲~!-
개장식을 시작하기 전,
우리 무등육아원 친구들은  자원봉사자 선생님들과 함께 도꼬마리 과녁맞추기, 달팽이 등 신나는 자연놀이를 했습니다.
실내에서도 이렇게 자연물을 가지고 하는 활동이 얼마나 재미있는지 몸으로 직접 체험해 볼 수 있었습니다. 밖에서 했다면 더욱 재미있었겠다는 아쉬운 마음을 뒤로 해 봅니다.
 
 
- 에너지가 가득가득~! 30분의 자연놀이시간이 너무나 짧게 느껴집니다~!!-
 
다행히 개장식을 시작하려고 하니 빗방울이 점점 잦아들었고 함께 만든 \'너나들이숲\'에 모여 본격적인 개장식을 시작합니다.
커팅식은 재사용이 가능한 손수건을 활용해서 진행하여 쓰레기는 줄이고, 손수건은 기념으로 함께 나눌 수 있어 더욱 의미가 있었습니다.^^
커팅식후 함께 심었던 나무들과 기존에 있었지만 이름을 잘 몰랐던 나무들에 이름표를 달아주었습니다.~
이제는 친구처럼 이름을 불러줄 수 있겠지요?
 
 
- 특별한 행사에 함께 해주신 분들~!  함께 해 주셔서 감사합니다~!-
 
개장식을 마무리하며 준비한 축하 떡과 간식을 함께 나누고
우리 친구들이 좋아하는 캐릭터 나무 열쇠고리를 함께 꾸미는 활동을 진행했습니다.^^
 
 
- 틀은 같지만 자신만의 개성을 살린 표현을 하는 우리 친구들~!-
 
오늘의 활동은 일회성으로 끝나는 것이 아니라 이 숲에서 우리 친구들은 각기 자신만의 색깔을 가진 꿈을 키워나갈 것입니다.
숲을 통해 사람들이 모이고, 함께 나누고 성장할 수 있는 사회복지숲을 앞으로도 많이 응원해 주시고 함게 해주세요!
 
 
 
2015년 너나들이숲만들기는 신한은행 후원, 사회복지공동모금회 지원으로 진행됩니다.
 
관련 문의 : 생명의숲 더불어숲팀 (02-499-6625)
 
*너나들이숲의 의미
서로 너니 나니 하며 허물없이 친구가 되는 숲
 

 
신한은행
 
신한은행은 2004년 7월, \'신한은행 봉사단\'을 출범시켜 모든 임직원이 참여하는 릴레이 자원봉사 활동을 전개하고, 2005년부터는 국내 금융권 최초로 <사회책임보고서> 발간을 통해 사회적 책임에 대한 신한은행의 비전과 전략을 매년 발전시켜 나아가고 있는 은행입니다. \'나라를 위한 은행\', \'서로 돕는 은행\'이라는 창립 이념 아래 금융의 힘으로 세상을 이롭게 한다는 것을 목표로 우리 사회의 더 행복한 내일을 향해 아름다운 동행을 하고 있으며 생명의숲과는 2010년 지온보육원 너나들이숲만들기 활동을 시작으로 사회복지숲운동을 함께하고 있습니다.


 
생명의숲은 사람과 숲이 건강하게 공존하는 숲공동체를 만들기 위해 시민과 함께 숲을 가꾸고 보전하는 환경단체(NGO) 입니다. 다음세대를 위한 초록 땅, 지구를 물려주고자 합니다.

생명의숲은 자연과 하나되는 풍요로운 농산촌을 꿈꿉니다.
생명의숲은 시민과 함께 돌보고 가꾸는 도시숲, 도시공동체를 꿈꿉니다.
생명의숲은 생태적으로 건강한, 지속가능한 사회를 꿈꿉니다.

문의 : 생명의숲 02-735-3232 | forestfl@chol.com | http://www.forest.or.kr



 
* 댓글은 <성명,비밀번호, 내용 입력 후 '로봇이 아닙니다' 앞 네모를 클릭> 하셔야 등록이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