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보기
[도시숲] 시민과 함께 만든 숲, 10년의 성과를 나누는 자리~! 주소복사
도시 내 자연을 접할 수 있는 숲을 확대하는 도시녹화운동 일환으로
\'2015년 도시녹화운동 캠페인\'이 인천 송도 센트럴 파크에서 산림청 주최로 지난 11월 6일 진행되었습니다.
 
 
- 따뜻한 햇살이 반갑게 맞이해 주는 센트럴파크에서의 행사~!-
 
생명의숲은 우수 도시녹화운동 단체로 선정이 되어 그 동한 우리 회원 및 기업과 파트너십을 이뤄서 꾸준히 진행해 온 도시숲운동 사례를 발표하게 되었습니다.
 
 
- 생명의숲이 시민들과 함께 만들어온 도시숲 사례를 나누는 자리-
 
아이들의 꿈이 자라는 학교숲,
누구나 숲에서 행복한 사회복지숲,
우리동네 골목골목이 아름다워지는 도시마을숲.
 
생명의숲에서 진행했던 다양한 도시숲 사례가 있지만  그 중에서도 인천 영종도에 위치한 세계평화의숲은 지역주민들과 함께 만들어 가꾸는 특별한 숲입니다. 아무것도 없었던 공간을 10년이라는 시간동안 지역주민, 인천시 중구청, 인천공항공사를 비롯한 기업들의 참여로 나무를 심고, 가꿔가면서 도시 내 작은 숲을 만들었습니다.
 
서해 바다에서 불어오는 소금 바람을 막아내고
공항도로에서 들려오는 시끄러운 소리도 차단해주는 소중 한 .
그 숲이 지역주민 뿐만이 아니라 숲을 사랑하는 모두의 공간으로 자리잡을 수 있도록 지금도 노력하시는 \'세계평화의 숲 사람들\' 선생님들까지 세계평화의 숲에는 많은 이야기들이 담겨있습니다.
 
 
- 축하의 자리에 꽃다발과 함께 등장해 주신 세계평화의숲 사람들 이기혜 선생님과 함께 찰칵~! -
 
오늘 도시녹화운동캠페인 자리에서 생명의숲 뿐만이 아니라 10년 파트너 \'인천공항공사\'도 선정되어 더욱 의미있는 자리였습니다.
 
 
- 생명의숲, 인천공항공사 모두 우수 도시녹화운동 기관으로 선정~! 축하해 주세요^^-
 
시상식과 사례발표 이외에도 생명의숲은 시민들이 보다 쉽게 숲을 접하고 느낄 수 있도록 부스에서 자연물 엽서만들기를 진행하였는데요.
 

 
-  숲,자연과 함께해서 행복한 아이들과 함께-
 
예쁜 자연물 도장을 찍고 꾸미면서 가장 고마운 분들에게 편지를 쓰는 모습을 보니 역시 자연은 누가 시키지 않아도 마음을 움직이는 힘이 있다는 것을 새삼 다시 느끼게 됩니다.
 
파란 가을 하늘과 단풍으로 물은 도시 내 작은 숲, 공원에서 많은 시민들과 함께 한 시간.
 
오늘의 칭찬에 머무르지 않고 시민들의 마음 하나하나 차곡차곡  담긴 숲을 함께 만들 수 있도록 노력하겠습니다.
 
앞으로도 생명의숲 도시숲운동에 많은 관심과 사랑 부탁드릴께요~!
 
관련문의 : 생명의숲 더불어숲팀 02-735-3232
* 댓글은 <성명,비밀번호, 내용 입력 후 '로봇이 아닙니다' 앞 네모를 클릭> 하셔야 등록이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