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보기
[자원봉사] 4번째 별 별 숲 교 실, 배봉산에 다녀왔습니다.^^ 주소복사
서울 곳곳에 가을이 번지기 시작한 10월의 어느 날. 지난 8월 관악산, 배봉산, 성미산, 백련산, 서울숲에서 시작한 \'별 별 숲 교 실\'이 어느덧 4회차를 맞았습니다.
 
그동안 별별숲교실을 통해 숲해설가 선생님들과 아이들, 그리고 학부모님들이 숲을 오감으로 느끼며 자연과 가까워지는 시간을 가졌습니다. 2주에 한 번씩 찾아오는 별 별 숲 교 실을 기다린다는 아이들, 곤충 만지기를 두려워했던 학생이 이제는 곤충을 무서워하지 않게 됐다는 얘기를 들으며, 더 많은 분들과 숲교육의 즐거움을 나눌 수 있어서 기뻤지요^^  
 
지난 10월 7일에는 배봉산의 4번째 별 별 숲 교 실로 출동했습니다.
 
> 자연에 숨어있는 색감을 볼 수 있는 자연물 색상표 만들기
 
이날 별 별 숲 교 실에서는 가을이 되어 달라진 숲의 현상에 대해 살펴보며 이야기를 나누고,가을 특유의 아름다움을 감상해보는 시간을 가졌습니다.  예쁜 색깔로 물든 주변의 나무 중 자기 나무를 정해 그 전설과 유래를 알아보고, 어떤 색깔로 가을숲이 이뤄졌을까 각자의 생각도 나눠보았답니다.
 
이어서 각자 흩어져 본격적으로 숲 속 곳곳에 떨어진 잎과 열매를 찾아 자세히 관찰하는 시간을 가졌습니다.
 
 
> 모양부터 색깔까지 다양한 생김새의 잎과 열매들
 
 
이 열매들을 이용해 멋스러운 자연물 액자도 만들어 보았습니다. 플라스틱이나 비닐은 일체 사용하지 않고 폐박스를 직사각형으로 오려 골판지로 테두리를 만들고, 부모님과 함께 찍은 사진을 붙인 후 각자 찾은 자연물로 꾸며 보았어요.
 
> 숲 속에서 가족과 함께 폴라로이드 사진 찰칵  
 
 
> 자연물 액자 만들기
 
 
> 아이들이 만든 액자를 꼼꼼하게 봐주고 계신 숲해설 자원봉사자 선생님
 
 
> 가을숲의 잎과 열매로 완성한 자연물 액자
 
> 오늘 발견한 자연물 관찰 일기도 슥삭슥삭
 
 
> "팥배나무의 열매는 너무 써요~" 수업을 마친 후 느낌 나누는 시간
 
노랗고 붉게 물든 잎부터 다양한 생김새의 열매까지. 눈 여겨 보지 않았다면 지나쳤을 가을숲의 매력. 자연물을 이용해 색상표를 만들고 액자를 만들면서 한층 숲가 가까워진 듯한 참가자들의 모습이 보이시나요? \'별 별 숲 교 실\'에 참가하는 아이들과 학부모님들이 서서히 숲과 친구가 되어가는 소중한 시간을 경험하시길 바랍니다.^0^
 
5번째 별 별 숲 교 실 온에어는, 성미산으로 달려갑니다. 기대해주세요~☆
* 댓글은 <성명,비밀번호, 내용 입력 후 '로봇이 아닙니다' 앞 네모를 클릭> 하셔야 등록이 됩니다.
문영규 2015.11.05

같이는 못했지만 옆에서 활동하시는 샘들의 모습을 보는 것도 쏠쏠한 맛이 있습니다. 너무 재미있고 즐거운 시간을 보내시고 열심히 활동하시고 적극적으로 참여하여 활동하시는 배봉산숲해설가 선생님들 정말로 수고 많이 하셨습니다.

수정 삭제 취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