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0월 8일 목요일, 그동안의 마을가드너 양성과정을 후암동주민들의 자원모임형태로 이어나가게 되었습니다.
주민 자원모임은 그동안 양성과정을 수료해주신 후암골 마을가드너분들과 함께합니다!
이번 첫 모임을 시작으로 상반기에 수업해주신 김장훈선생님과 함께 후암동을 직접 가꾸는 시간을 갖기로 하였습니다.^0^
오늘은 지피식물을 이용한 멀칭에 대해 배우고 실습해보려 하는데요. 후암동 내의 실습할 공간으로 이동하기 전에, 가드닝 장비에 대해서도 알아보았습니다. 앞으로 함께할 장비에 대해 마을가드너분들 모두 큰 호기심을 보이셨습니다~
오늘 멀칭을 실습할 후암동의 공간은 빌라 앞의 화단입니다. 본격적인 식재에 앞 서 화단에 버려진 쓰레기를 치우고 정돈을 먼저 해보았습니다.
정리가 끝난 후, 오늘 식재할 식물들에 대한 소개가 이어졌습니다. 식물을 사랑하시는 선생님들의 집중한 모습 보이시나요~?
△ 오늘 이곳에 식재될 지피식물입니다. 왕아주가 / 산부추 / 노랑무늬지리대사초 (왼쪽부터)
오늘 이 식물들로 무엇을 할까요? 오늘의 계획을 함께 짜보았습니다. 오늘은 영산홍의 배식간격을 맞춰주고 3가지의 지피식물을 심기로 이야기를 하였습니다.
△식재할 왕주가를 배치해보는 모습
선생님이 알려주신 방법을 각자 맡은 구역에서 실습해 볼 시간입니다. 마을가드너분들의 첫 실습모습을 좀 더 자세히 보겠습니다.
△ 식물이 자랄 곳을 정비하는 모습
△배식간격을 맞추기 위해 영산홍을 이식하는 모습
△ 3가지 지피식물을 심는 모습
구간을 나누어 3가지 식물을 잘 배치하고 지피식물을 심은 후엔 잊지 않고 그 위에 부엽토를 덮어주고 평평하게 만들어주었습니다.
드디어 식재가 끝난 화단의 모습! 오늘 심은 지피식물이 잘 활착하여 푸르른 후암동이 되길 바랍니다 ^0^
오늘 화단 앞 도로가 공사 중이어서 불편함이 있었음에도 열심히 마을가꾸기에 나서주신 마을가드너분들 모두 수고하셨습니다!
다음 모임때 만나요~
관련문의 : 더불어숲팀 ( 02-499-6625 )
생활혁신기업 - 유한킴벌리
유한킴벌리(대표이사 사장 최규복)는 1970년 3월 30일 유한양행과 킴벌리클라크의 합작회사로 설립되어 우리나라 최초로 생리대, 미용티슈, 위생기저귀 등 좋은 품질의 제품들을 공급하고, 지속적 제품혁신을 통해 국민 생활위생문화 발전에 기여하며 사랑받아 왔습니다. 1984년부터 사회공헌활동으로 ‘우리강산 푸르게 푸르게’ 캠페인을 통해 숲 환경 보호 및 미래세대 환경리더 양성을 위해 다양한 노력을 하고 있으며, 숲과 인간의 공존을 통한 더 나은 생활구현을 위한 활동을 하고 있습니다. www.yuhan-kimberly.co.kr
생명의숲은 사람과 숲이 건강하게 공존하는 숲공동체를 만들기 위해 시민과 함께 숲을 가꾸고 보전하는 환경단체(NGO) 입니다. 다음세대를 위한 초록 땅, 지구를 물려주고자 합니다.
생명의숲은 자연과 하나되는 풍요로운 농산촌을 꿈꿉니다.
생명의숲은 시민과 함께 돌보고 가꾸는 도시숲, 도시공동체를 꿈꿉니다.
생명의숲은 생태적으로 건강한, 지속가능한 사회를 꿈꿉니다.
문의 : 생명의숲 02-735-3232 | forestfl@chol.com | http://www.forest.or.kr
검색중입니다
* 댓글은 <성명,비밀번호, 내용 입력 후 '로봇이 아닙니다' 앞 네모를 클릭> 하셔야 등록이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