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보기
[학교숲] 드림스쿨 15호 원주초등학교를 소개합니다! 주소복사

오늘은 상반기에 선정된 드림스쿨 중 원주초등학교, 과연 어떻게 조성되었는지 알아보려고합니다.

학교숲이 조성되기 전, 원주초등학교는 오래된 나무들도 있었지만 제대로 관리가 되지 못하고
운동장 주변으로 아이들이 쉴 수 있는 녹지공간이 부족하였습니다.

5월 12일 원주초등학교에서 열린 설계설명회와 협약식때, 어떤 학교숲이 될지 미리 보는 시간이 있었습니다.

조성이 마무리되가던 6월 3일에는 원주초등학교 친구들이 직접 나무심기에 나서기도 하였는데요.
앞으로 뛰어 놀 공간에 내가 심은 나무가 있다는 것, 원주초 친구들에게도 뜻깊은 경험이 되지 않았을까요?


조성공사가 이루어진 후, 원주초등학교의 모습을 사진을 통해 확인해보겠습니다.


△조성 전 △ 조성 후

△ 현재 원주초등학교 학교숲의 모습

그리고 2학기가 시작된 9월 3일, 원주초등학교의 학교숲이 시끌시끌하였는데요,
바로 1학년 친구들이 선생님과 함께 학교숲에서 첫 수업을 진행하고 있었습니다.


또한 원주초등학교를 졸업한 선배님도 원주초등학교를 찾아주셨습니다.
오랫만에 방문한 모교의 변화한 공간들을 찾기도 하고, 교장선생님의 설명을 함께 들으며 학교숲을 함께 둘러보았습니다.

이야기를 나누며 원주초등학교의 오래된 나무들처럼,
학교숲도 앞으로 무럭무럭 자라나서 학생들에게 의미있는 공간이 되길 바라는 마음을 확인할 수 있었습니다.
앞으로 원주초등학교의 학교숲이 더욱 아름다운 숲이 되길 바랍니다^0^

문의 : 더불어숲 팀 02-499-6625


삼성화재와 함께 하는 드림스쿨

삼성화재 임직원 기부금인「드림펀드」를 재원으로 학교 환경개선과 더불어 청소년 정서함양에 기여하는 활동을 하고 있으며 면목고등학교는 3번째로 만들어진 학교숲입니다. 2013년 학교숲이 만들어진 이후 2014년 학교숲가꾸기 동아리가 만들어져서 학교숲을 돌보는 활동을 꾸준히 하고 있습니다. 재원을 후원하고 있는 삼성화재는 국내 최고의 손해보험 회사로서 국내는 물론 세계적인 종합 금융서비스사를 향해 착실하게 성장을 거듭하고 있습니다. 건전한 기업시민으로서의 역할을 다하고자 1994년 삼성애니카 봉사단을 발대한 이래 교통안전문화사업, 시각장애인 안내견 사업, 장애인 지원사업 등 다양한 사회공헌 활동과 임직원 자원봉사활동을 운영하고 있으며, 임직원 명의 사회공헌 사업의 일환으로 전국 초중고등학교 대상, 학교숲 조성사업을 운영하고 있습니다



생명의숲은 사람과 숲이 건강하게 공존하는 숲공동체를 만들기 위해 시민과 함께 숲을 가꾸고 보전하는 환경단체(NGO) 입니다. 다음세대를 위한 초록 땅, 지구를 물려주고자 합니다.

생명의숲은 자연과 하나되는 풍요로운 농산촌을 꿈꿉니다.
생명의숲은 시민과 함께 돌보고 가꾸는 도시숲, 도시공동체를 꿈꿉니다.
생명의숲은 생태적으로 건강한, 지속가능한 사회를 꿈꿉니다.

문의 : 생명의숲 02-735-3232 | forestfl@chol.com | http://www.forest.or.kr


* 댓글은 <성명,비밀번호, 내용 입력 후 '로봇이 아닙니다' 앞 네모를 클릭> 하셔야 등록이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