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보기
[숲가꾸기]숲가꾸기 모니터링 워크숍이 진행되었습니다. 주소복사

7월22일(수) 무더웠던 날, 청주에서는 숲가꾸기 모니터링 워크숍이 열렸습니다.
이임영 한국산림기술사협회 회장, 마상규 생명의숲 공동대표, 전국 생명의숲 연구진들이 모여 현장 강의 및 토론을 진행하였습니다.
날이 덥고 무척 습하였지만, 많은 연구진들이 참여해주셨습니다.

조림지 가꾸기 현장에서 이임영 회장님께서 실제 현장 모니터링 중에 알아둬야 할 유의점과 여러 가지 고려사항에 대하여 강의를 해주셨습니다.
정부에서 실시한 숲가꾸기 사업을 좀더 정확한 눈으로 모니터링 할 수 있는 세세한 내용까지 배울 수 있었습니다.
또한 청주시 담당자분들께서 현장에서의 문제점 및 에로사항에 대한 말씀도 해주셨습니다.
햇빛이 뜨거운 만큼 연구진들의 열의도 뜨거웠습니다!

<조림지 가꾸기 현장답사 - 청주시 담당자 설명>

<표준지 조사>

현장에서의 강의를 마치고 강내면사무소 회의실에서는 실내 워크숍이 진행되었습니다.
1부에서는 이임영 회장님께서 <풀베기 설계, 감리 및 사업시행 요령>이라는 주제로 강의를 해주셨습니다.
숲가꾸기 품셈에 대한 이해, 풀베기사업의 추진 절차, 풀베기사업의 설계 및 감리 요령에 대하여 사진 및 야장과 함께 상세한 설명을 해주셨습니다.
2015년 숲가꾸기에서 변화한 내용에 대한 조언도 해주셨습니다.

<이임영 회장님의 실내 강의>

2부에서는 유영민 사무처장님께서 <숲가꾸기 모니터링 매뉴얼 검토>라는 주제로 강의를 진행하였습니다.
현재 진행중인 숲가꾸기 모니터링사업의 목적, 과업 범위, 추진 절차 등 전반적인 내용과 흐름에 대한 내용을 설명해주셨습니다.
또한 연구진들이 실제 모니터링을 수행함에 있어서 조사 방법, 안전 유의사항 등에 대한 내용과 더불어 여러 가지 팁도 전달해 주셨습니다.
작년 숲가꾸기 모니터링을 하면서 발생했던 문제점들을 바탕으로 금회에는 좀더 효율적으로 조사할 수 있는 방안에 대한 연구진들이 토론도 함께 진행이 되었습니다.

<유영민 사무처장님의 실내 강의>

생명의숲에서는 8월부터 전국 8개 도와 5개 지방청 대상 100여개의 사업장에 대하여 모니터링 조사를 실시할 예정입니다.
정부사업에 대한 품질평가와 모니터링을 실시하고, 현장의 문제점을 도출하여 정책적, 제도적, 기술적 개선방안을 제시할 것 입니다.

건강한 숲을 위한 생명의숲의 활동에 많은 응원 부탁드립니다~!

 
*관련 문의 : 생명의숲연구소(02-499-6623)

* 댓글은 <성명,비밀번호, 내용 입력 후 '로봇이 아닙니다' 앞 네모를 클릭> 하셔야 등록이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