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산 숲가꿈이 6월 정기모임이 지난 16일(화) 저녁7시에 진행되었습니다.
남산 숲가꿈이는 남산의 숲과 숲길에 대한 모니터링을 진행하고 시민들이 남산을 건강하고 아름답게 관리하는 활동에 참여할 수 있도록 하는 길잡이 역할을 하는 생명의숲의 시민모임입니다. 2013년 11월 남산 산림생태계에 대한 이해, 역사속의 남산, 남산의 지속가능한 관리방안, 모니터링의 방법 등 이론과 현장 실습 교육을 시작으로 남산의 보전과 올바른 이용을 위한 활동을 해오고 있습니다.
이번 모임에서는 수풀리안 박상규 대표님이 훼손된 숲길에 대한 정비 활동에 대한 이해 및 친환경적이고 생태적인 정비 및 복원 활동에 대한 강의로 교육이 진행되었습니다.
생명의숲이 초록숲길 운동으로 전개했던 ‘관악산 숲길 가꾸기’ 사업을 통하여 다양한 시도와 노력으로 훼손되었던 숲길이 자연스럽고 건강한 숲길로 복원되었던 사례를 소개해 주었습니다.
남산숲가꿈이 활동으로 현재 진행하고 있는 남산 남사면 숲길조사는 서울시 평균 숲길 밀도보다 높은 지역의 샛길 현황 및 훼손 실태를 조사하고 단계별 정비계획을 통하여 샛길 폐쇄 및 생태적인 정비 작업, 올바른 숲탐방 문화를 위한 인식확산 캠페인 등을 중부사업소와 함께 협력활동을 전개 하려고 합니다.
이번 정기모임에서는 그동안 진행 되었던 숲가꿈이 모니터링 활동 결과를 함께 공유하고 6월 27일 다음 현장활동에서 남산의 남사면 유아숲체험장과 야외 식물원을 중심으로 심각해지고 있는 유해식물 제거 활동을 진행하기로 하였습니다.
남산숲가꿈이 활동을 통해 남산이 조금씩 조금씩 건강해질 수 있길 바래봅니다.
앞으로 진행될 생명의숲 남산 숲가꿈이 활동에 많은 관심 부탁드립니다.
* 관련 문의 : 공존의숲팀(02-499-6214)
검색중입니다
* 댓글은 <성명,비밀번호, 내용 입력 후 '로봇이 아닙니다' 앞 네모를 클릭> 하셔야 등록이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