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LL
[남산] 숲가꿈이 소나무재선충 방제 교육이 있었습니다. 주소복사
남산 숲가꿈이 5월 정기모임과 함께 소나무재선충병에 대해 교육이 19일(화) 저녁 7시에 진행되었습니다.
 
 
남산 숲가꿈이는 남산의 숲과 숲길에 대한 모니터링을 진행하고 시민들이 남산을 건강하가 아름답게 관리하는 활동에 참여할 수 있도록 하는 길잡이 역할을 하는 생명의숲의 시민모임입니다. 2013년 11월 남산 산림생태계에 대한 이해, 역사속의 남산, 남산의 지속가능한 관리방안, 모니터링의 방법 등 이론과 현장 실습 교육을 시작으로 남산의 보전과 올바른 이용을 위한 활동을 해오고 있습니다.
 
한동안 활동이 주춤했던 남산 숲가꿈이는 다시금 새로이 활동을 전개하고자 지난달 4월 21일 정기모임을 통해 금년 활동의 계획을 수립하였습니다. 주요활동은 남사면 숲길의 정비활동으로 남사면 숲길 조사를 통하여 숲길의 훼손도 및 샛길 현황을 모니터링하고 데이터를 정리하여  샛길 차단 캠페인 등 올바른 숲탐방 문화를 위한 활동을 전개할 것입니다. 또한 숲길조사와 함께 식물상 조사를 통하여 식물지도 작성 및 시민참여 프로그램으로 위해식물 제거 활동을 진행할 예정입니다.
 
 
 
이번 5월에 진행된 정기모임에서는 일반 시민도 참여할 수 있는 오픈형 강좌로 교육이 진행되었습니다. 최근 남산에서 발견된 소나무재선충 감염목과 관련하여 남산숲가꿈이의 향후 소나무재선충 방제 예찰단으로서의 활동을 위하여 소나무재선충에 대하여 공부하고 현재 진행되고 있는 정부 및 지자체의 방제 정책과 활동, 문제점 등을 알아가는 시간이었습니다.
생명의숲 유영민 사무처장님이 교육 강사로 소나무재선충에 대한 이해, 방제 활동의 문제점과 생명의숲이 지난한해 동안 진행했던 소나무재선충 방제 활동 모니터링에 대하여 발제를 해주었습니다.
 
이번 정기모임에서는 남산숲가꿈이 활동의 활성화를 위한 운영방안 논의와 함께 향후 현장 조사모니터링 일정 공유 등을 협의 하였습니다. 다음 정기모임은 6월 16일(화)에 숲길조사 교육과 함께 진행될 예정입니다.
앞으로 진행될 생명의숲 남산 숲가꿈이 활동에 많은 관심 부탁드립니다.
 
 
* 관련 문의 : 공존의숲팀(02-499-6214)
 
* 남산 숲가꿈이 활동은 유한킴벌리 \'공존의숲\' 사업의 일환으로 KKG기금으로 진행됩니다.
* 댓글은 <성명,비밀번호, 내용 입력 후 '로봇이 아닙니다' 앞 네모를 클릭> 하셔야 등록이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