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보기
[숲,쑥쑥] 레이언스 가족분들과 함께한 초록공원 나무심기! 주소복사
지난 5월 9일, 화창한 토요일, 화성시 초록공원에서 레이언스 직원 가족분들과 산수국을 심었습니다. 아빠의 허리춤 밖에 오지 않는 꼬마친구들이 많이 왔습니다. 시작 전부터 잔디밭을 뛰어놀며 오늘 나무심기에 대한 기대를 온몸으로 표현했습니다 : )
 
 
나무를 심기 전에, 아담하지만 알찬 초록공원 숲길을 숲해설가 선생님과 함께 걸었습니다. 선생님 안내 따라 머리 위도 살피고, 발 아래도 둘러봤습니다.루페를 이용한 나뭇잎 관찰, 나뭇잎 맞추기 놀이, 아이들은 서로 하겠다고 나섰습니다. 부모님들도 연신 고개를 끄덕이며 주의깊게 선생님의 이야기를 들었습니다. 어느새 온 가족이 초록공원에 푹 빠졌습니다: ) 시골에서 어린시절을 보낸 한 아버지는 아들에게 어느새 숲해설가가 되어 이야기를 해주기도 했습니다.
 
<숲해설가 선생님과 함께하는 초록공원 탐방 시작!>
 
<선생님 손끝따라 시선이~, 루페를 이용한 나뭇잎관찰, 나뭇잎 짝 맞추기 놀이(왼쪽부터 시계방향)>
 
 
초록공원 곳곳에 산수국 300주를 심었습니다. 아빠가 큰 삽으로 땅을 솎아주면 아이들이 고사리같은 손으로 퍼냈습니다. 예나 지금이나 아이들이 흙만지는 것을 좋아하는 모습은 여전한 것 같습니다: ) 적당한 간격을 유지하면서 뿌리가 다 잠기도록 산수국을 심어주고 물을 흠뻑 주는 것으로 마무리했습니다. 꼬마 친구들은 물을 줄 때도 서로 해보겠다고 줄을 서서 기다렸습니다. 덕분에 뜻하지 않게 물벼락을 맞고 울기도 하고, 웃기도 하면서 유쾌하게 마쳤습니다. 산수국들이 건강하게 무럭무럭 자라 초록공원을 아름답게 꾸며주길 기대합니다 : )
 
<초록공원 곳곳을 산수국으로>
 
<위치를 잘 잡고, 뿌리가 잠기도록 심어주고, 물을 듬뿍 주는 것으로 마무리!>
 
 
<행사의 마지막은 역시 단체사진!>
 
 
 
 
 
문의 - 생명의숲 더불어숲팀 02-499-6623
* 댓글은 <성명,비밀번호, 내용 입력 후 '로봇이 아닙니다' 앞 네모를 클릭> 하셔야 등록이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