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보기
서울마이트리, 시민과 함께 만드는 도시정원 주소복사

메마른 겨울이 지나고 초록 싹이 슬슬 보이는 4월.

흩날리는 벚꽃잎 속에서 어김없이 올해 식목일에도 생명의 숲은 시민분들과 함께 나무를 심었습니다. 


이번 나무심기는 신입 활동가로 설레고도 긴장되는 첫 행사였습니다. 혹시나 잘못 안내하면 어떡하나 이런저런 생각이 많았는데, 걱정이 무색하게 다들 열심히 안내를 듣고 꼼꼼히 심는 모습에 고민은 싹 사라졌습니다. 긴장 할 때만 해도 날이 살짝 흐렸는데, 어느새 기분도 밝아지고 햇살도 듬뿍 들어와있었습니다.



따로 또 같이, 한마음으로


이번 월드컵 공원의 나무심기에 정말 많은 분들이 와주었습니다. 가족끼리, 친구끼리, 또 혼자 오신 분들까지 다양한 형태로 오셔서 다 같이 한마음으로 나무를 심으며 즐거워하는 모습을 보니 저까지 들떴습니다. 새삼 묘목을 심을 수 있는 기회가 일상에 그렇게 많지 않다는 것을 깨달았습니다. 서울 어딘가 원하는 곳에 내가 기부한 나무를 직접 심어볼 수 있는 기회는 정말 새롭고 소중하게 느껴졌습니다. 앞으로 서울뿐만 아니라 내가 원하는 곳에 나무를 심을 수 있는, 나무 심기가 더 일상화되는 프로젝트도 있으면 좋겠다는 생각을 했습니다. (욕심인가요?)


월드컵 공원 서울마이트리 참여자들



엄마랑 미리 팻말을 준비해온 어린이 ( ‘지구를 위해서 심은 나무’라니! 너무 귀엽죠! )



삽을 잡는 포즈가 나무를 한두 번 심어본 게 아닐 것 같네요 :)


도구 없이 두 손으로도 심을 수 있어요! 정성스럽게 꾹꾹


협동해서 하면 더 빠르고 꼼꼼하게 할 수 있어요.


다 심고 마지막 물주기 퍼포먼스까지!


월드컵공원 나무심기 완료 후

    


지속 가능한 도시정원


내가 사는 집을 생각해 봅니다.

새 집도 좋지만 어느 순간 ‘뚝딱’ 하고 나오는 공간보다 나의 손길이 닿은 공간이 더 애정이 가고 관심을 가지게 됩니다.

잘 있는지 확인하게 되고, 먼지가 쌓이진 않았는지, 망가지진 않았는지 계속 관찰을 하게 됩니다. 


나무도 같다고 생각했습니다.

직접 손으로 나무의 기둥을 잡고, 구덩이에 심고, 흙을 덮어 물을 주는 행위는 잠깐의 순간이 아닙니다.

한 분 한 분이 시간을 들여 만든 곳이기에 더 많은 관심과 애정이 가겠지요.

시민의 손길이 많이 닿을수록 더욱 지속 가능한 도시정원이 되지 않을까요?

모두가 숲을 가꾸고 지키는 아름다운 날을 그려봅니다.


서울마이트리 안내 사이트 : https://seoulmytree.forest.or.kr/




생명의숲은 언제나 어디서나 누구나 일상에서 숲을 만날 수 있도록, 시민과 함께 나무를 심고 숲을 가꾸고 보전합니다. 


생명의숲 후원하기 : http://bit.ly/supportforest 

뉴스레터 구독하기 : http://bit.ly/newsforest

생명의숲 만나는 방법 : https://link.forest.or.kr/



* 댓글은 <성명,비밀번호, 내용 입력 후 '로봇이 아닙니다' 앞 네모를 클릭> 하셔야 등록이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