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보기
2022년 생명의숲 활동에 함께한 '올해의 숲친'을 소개합니다! 주소복사

2022년 한 해동안 생명의숲 활동에서 시민활동의 힘!을 보여주시고, 반짝반짝 빛나는 활약을 해주신 '올해의 숲친'들을 소개합니다!


국립서울농학교에서 진행된 사회복지숲 그린리더 활동, 서울시 중구 남산, 마포구 성미산에서 진행된 그린짐 활동, 서울시 서초구 매헌시민의숲에서 진행된 숲도튼튼 나도튼튼, 그리고 강원도 강릉, 동해, 울진의 산불피해지에서 함께한 산불됴심365 시민 캠페이너 활동까지. 


'올해의 숲친'의 영예를 안게된 숲친들의 소감을 들어보고 작년 한 해동안 진행된 숲친활동을 정리해봅니다. : )

























뉴스레터 구독하기(클릭)




#1. FOREST FOR LIFE  올해의 숲친*(생명의숲 친구들)

두구두구두구! 올해의 숲친은 누구??

2022년 숲친들의 활약에 박수를!

숲친들의 소감을 들어봐~


#2. 

생명의숲 시민활동가 그룹 '숲친'

숲친은 생명의숲 활동 현장에서 함께 활약하며 시민의 힘을 보여주고 있는데요.

2022년 한해를 보내고, '올해의 숲친'으로 선정된 9명의 숲친의 소감을 들어보았습니다.

올해의 숲친으로 선정되셨는데, 소감 한말씀 부탁드려요!


#3. 

가장 멀리서 함께한 숲친 "완주-서울 그까이꺼~" 

그린짐 | 유진우

올해의 숲친이라니?!! 좀 당황스럽지만? 깜짝 선물 고맙습니다. 

매헌시민의숲에서도 그린짐을 할 수 있어 새로웠는데요, 그곳은 큰나무들이 가득해 신묘한 느낌이었습니다!

남산에서 칡을 원없이 캤는데 내년에는 뭘할지 기대가 되네요!

저는 영원한 생명의숲친구(숲친)으로 남을게요? 올해엔 모두 그린그린하고 활력돋는 한해 되시길!


가장 오랜 시간 활동을 이어온 숲친 "생숲의 열쩡 넘치는 시민활동가" 

그린리더 프로그램 | 김순애

한해동안 서울농학교 아이들과 함께한 행복한 숲 속 동행이었습니다?


#4. 

번뜩이는 아이디어! 씽크탱크 숲친 "수어 공부 감동~!" 

그린리더 프로그램 | 나정미

씽크탱크라고 하기에는 많이 부족한데?

농학교 아이들과 함께 활동하고 싶은 마음을 오랜시간 품고 있어서 적절하게 활동내용도 계획할 수 있고, 기쁘게 활동할 수 있었어요.

코로나 시기에 자연과의 교감이 더 필요함을 느끼면서도 활동은 쉽지 않았는데,

그 어려움 속에서도 두 해 째 아이들과의 활동을 이어가게 되어 아이들과 더 깊은 마음을 나눌 수 있어서 참 좋았습니다.


가장 먼 거리를 함께한 숲친 "발로 뛰는 전국구 단비"

산불됴심365캠페인 | 이주연

단비와 함께 6월에는 강릉과 동해, 10월에는 울진 산불피해지를 탐방했고, 11월에는 전문가 인터뷰를 위해 춘천까지 갔었는데요.

저는 사실 전국구를 다니면서, 여행하는 기분이 들었어요! 그런데 이렇게 선물까지 주시니 너무도 감사합니다?


#5. 

가장 많은 관찰과 기록을 한 숲친 "성미산 그린짐 카드뉴스의 금손 주인공"

그린짐 | 정지원

그린짐 활동을 기록하며, 어색함이 맞부딪혀 새로운 관계로 거듭나는 순간을 여러 번 보게 되었습니다.

참여자와 활동가분들의 미소를 그림으로 옮기면서 저 역시 일상 속의 에너지를 얻었어요.?

그렇게 여러 계절을 지나며 쌓아올린 이야기들이, 숲의 좋은 자양분이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그린리더들의 놀이짱 숲친 "기린선생님 최고"

그린리더 프로그램 | 박진선

노는게 제일 좋아? 놀이짱 숲친, 좋습니다. 숲에서 가지고 놀 장난감이 무한하지요.  

나도 모르게 한참을 몰입해서 노는 시간이 친구들에게 좋은 자양분, 추억이 되기를 바랍니다.

올해도 신나게 놀자!!


#6.

가장 많이 살찌운 숲친 "넉넉한 간식과 후원에 마음도 살쪘어요"

산불됴심365 단비 | 박경자

숲은 자연환경을 정화하며, 사람들에게는 생명같은 보약이라고 생각합니다.

산불로 인한 피해가 없도록 잘 보전하고, 풍성하고 아름다운 환경을 지켜야겠지요.

함께 수고해 주신 활동가와 단비님들께 고맙습니다.?


가장 가까이서 함께한 숲친 "우리동네숲 지킴이"

그린짐 | 백서진

“내가 있는 그 자리에서 실천하라"는 말을 제가 좋아하는데, 그린짐을 통해서 우리동네숲 성미산과 지역사회에 무언가 돌려줄 수 있어서 좋았습니다.

올해에도 함께 할 수 있다면!?


#7. 

가장 웃음을 준 숲친 "친화력 만랩 웃수저"

산불됴심365 단비 | 박지현

모두가 함께하는 보람찬 일에 웃음이 더해지면 보다 널리 퍼질 것 같기에 제 텐션을 살짝 높이고, 적극적인 표현을 추가하니,

"가장 웃음을 준 숲친"으로 선정해주셨나봐요.

우선 주시는 상은 감사히 받는게 제 취지라 이번에도 크게 웃으며 감사히 받았습니다?

일상생활에서 제가 산과 산불에 대해 접하는 소식은 어쩌면 당연하게도 "뉴스"였습니다.

이러한 보통의 하루에 단비의 활동을 더해보니 뜻깊은 활동으로 생기는 보람으로 이어졌습니다.

앞으로도 제 일상에 추억으로 고이 간직하며, 공감하고 공유할 수 있도록 할게요.  감사합니다?


#8.

2022년 숲친의 기록

그린리더 프로그램, 그린짐, 산불됴심365캠페인

함께한 숲친 : 15, 함께한 장소 : 8, 함께한 시간 : 420

남산, 성미산, 매헌시민의숲, 서울농학교, 강릉, 동해, 울진, 춘천 


#9. 

이외에도 산불됴심365캠페인 메타단비를 포함해 2022년 생명의숲 활동에 참여해주신 3,699명의 시민분들께 감사드립니다?

2023년 시민활동가 모집과 참여 프로그램 소식은 뉴스레터 구독을 통해~!

생명의숲은 시민의 힘으로 나무를 심고 숲을 가꾸고 보전하며, 숲의 공공성을 높여 누구나 숲의 가치를 누리는 건강한 사회를 만들어갑니다.



생명의숲은 시민의 힘으로 나무를 심고 숲을 가꾸고 보전하며, 숲의 공공성을 높여 누구나 숲의 가치를 누리는 건강한 사회를 만들어 갑니다.


?  생명의숲 후원은 http://bit.ly/supportforest

?  생명의숲 소식이 듣고 싶다면, http://bit.ly/newsforest



* 댓글은 <성명,비밀번호, 내용 입력 후 '로봇이 아닙니다' 앞 네모를 클릭> 하셔야 등록이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