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보기
제11회 인공지반녹화대상 공모전 시상식이 진행되었습니다. 주소복사

추워지기 시작한 11월 20일 제11회 인공지반녹화대상 공모전 시상식이 열렸습니다.


↑ 시상식이 열린 Space LACH(한설그린 1B)에서 유튜브 온라인 송출중인 시상식


2010년 시작된 인공지반녹화대상 공모전이 올해로 벌써 11회를 맞이했습니다.

인공지반녹화대상은 건강하고 친환경적인 도시로서의 회복을 위한 그린인프라 확립을 지향하고 있는 대회입니다. 올해는 코로나로 인해 최소한의 인원으로 시상식이 진행되었으며, 유튜브를 통해 실시간 방송을 송출하여 많은 분들이 온라인을 통해 시상식을 지켜 볼 수 있었습니다.


2020년 7월 21일 공모가 시작되어 서류심사, 현장심사, 그리고 온라인투표를 통해 올해는 10곳의 인공지반녹화대상이 선정되었습니다.


자, 지금부터는 인공지반녹화대상 시상식 현장을 만나볼까요?


인공지반녹화대상 시상식의 주인공은 인공지반 녹화 대상으로 선정된 시공사 및 신청한 분입니다. 모두 한 자리에 모여 인공지반의 가치를 다시 한 번 확인하고 앞으로 건강하고 친환경적인 도시로서의 회복을 위한 그린 인프라 확립을 위해 힘쓰기를 격려하고 축하하는 자리입니다.

1부 사회는 한국인공지반녹화협회의 한규희 총무이사의 사회로 시상식이 시작되었습니다.


↑ 1부 사회 한규희 총무이사님!


올해는 한국인공지반녹화협회와 생명의숲이 함께 인공지반녹화대상  공모전을 준비하고 시상식도 함께 진행하였는데요!  시상식에 앞서 인공지반녹화에 대한 현상황들을 들어볼 수 있는 세미나시간이 있었습니다.


첫번째는 최근 벽면녹화트렌드에 대해 송규성 한설그린 부장님의 발표와 두번째로 생명의숲 이사님이자 인공지반녹화협회 부회장이신 랜드아키생태조경 김진수 대표님께서 Bosco Verticale와 청두의 숲아파트에 대한 발표를 었습니다,


↑ 세미나 발표를 하시는 송규성 부장님과 김진수 대표님!


두개의 세미나 발표를 끝으로 1부 행사를 마무리 하였습니다.

2부 행사는 시상식으로 한국인공지반녹화협회의 이태호 총무이사의 사회로 2부가 시작되었습니다.


↑ 2부 사회 이태호 총무이사님!


이번시상식은 서울시와 환경부의 후원으로 진행되었는데요! 서울시 푸른도시국의 문길동 과장님의 축사와 더불어 이번 공모전 진행경과보고를 한국인공지반녹화협회 고문이신 이은희 서울여대 교수님께서 발표해 주셨습니다.


↑ 축사를 하시는 문길동 과장님과 진행경과보고중인 이은희 교수님


드디어 시상식이 시작되었습니다. 인공지반녹화의 새롭게 개발된 제품이나 기술을 시상하는 기술혁신상에는 한설그린에서, 준공이후 5년이 지난 작품의 꾸준한 유지관리를 진행하는 곳을 시상하는 유지관리상에는 헌법재판소에서 수상의 기쁨을 맛보았습니다. 

참고로 시상은 생명의숲 운영위원장님이자 인공지반녹화협회 부회장님이신 김인호교수님께서 맡아 주셨습니다.


↑ 기술혁신상은 한설그린! 유지관리상은 헌법재판소!


다음은 우수상 대상지는 3곳으로 시흥장현리슈빌, 래미안DMC루센티아, DMC에코자이가 수상하였습니다.


↑ 시계방향으로 시흥장현리슈빌, 래미안DMC루센티아, DMC에코자이!


최우수상은 4곳이 수상하였으며, 그중 한국인공지반녹화협회 회장상은 e편한세상송파파크센트럴, 힐스테이트리버시티가 수상하였습니다.

생명의숲 이사장상은 NINE ONE HANNAM, 대전 현대프리미엄아울렛에서 수상하였습니다.


참고로 힐스테이트리버시티는 코로나로 인하여 시상식에 참석하지 못하였습니다.


↑ 시계방향으로 e편한세상송파파크센트럴, NINE ONE HANNAM, 대전 현대프리미엄아울렛!


마지막으로 대상인 환경부장관상이 남았는데요. 환경부장관상을 받은 대상지에는 상패뿐만아니라 동판을 설치할 수 있게 드리고 있습니다.



↑ 환경부장관상 수상자들_ 축하합니다!


시상식의 하이라이트! 환경부장관상은  을지트윈타워가 수상했는데요. 남산과 종묘를 잇는 녹지축과 밀접하게 연계된 건물 2~3층에 늘푸른 작은키나무를 활용하여 외부벽면을 푸르게 녹화한 대상지였습니다.


환경부 장관상을 수상하신 수상지에서 수상작을 발표하는 시간을 마지막으로 제11회 인공지반녹화대상 시상식을 마무리 할 수 있었습니다.


↑ 환경부장관수상지 설명을 하고있는 대우건설 이연주 대리!



도심 속 다양한 공간에 숲을 만들기 위해 노력하고 있는 모든분들과 함께 생명의숲에서도 작년부터 도심 속 인공지반에 푸른 쉼터를 만들고 있는데요. 내년에는 시상식에 출품해볼 수 도 있겠네요! ^^


생명의숲도 인공지반에 숲을 만들기 위해 노력하는 한국인공지반녹화협회와 함께  도심속 다양한 공간에 숲을 늘려가기 위해 노력하겠습니다.


* 댓글은 <성명,비밀번호, 내용 입력 후 '로봇이 아닙니다' 앞 네모를 클릭> 하셔야 등록이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