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보기
드림스쿨 23호 군위초등학교 준공식이 진행되었습니다! 주소복사
생명의숲과 삼성화재, 산림청이 함께 하는 학교숲 드림스쿨 캠페인! 올해는 전국의 6개교가 선정되어 우리 아이들에게 학교숲을 선물하는 활동이 펼쳐지고 있는데요, 이번 소식은 23번째 드림스쿨, 경북에 위치한 군위초등학교 준공식의 현장입니다.^^  

군위초등학교는 100년이 넘는 역사를 자랑하는 학교로 군위읍의 구심점 역할을 하고 있습니다. 그래서 군위초의 학교숲 준공식을 축하하기 위해 많은 분들이 함께 자리해주셨는데요, 이가영 교장선생님의 환영사를 시작으로 삼성화재 김인 상무님, 경북생명의숲 장경식 대표님의 기념사와 군위교육지원청 권순박 교육장님, 군위군청 신순식 부군수님의 축사가 이어졌습니다. 

무엇보다, 의미있는 이 자리를 더욱 빛내주신 분은 군위초 68회 졸업생인 삼성화재 권재학 지점장님이었습니다. 지점장님께서는 졸업 이후에도 계속 군위군에 거주하시며 자녀들 또한 군위초등학교에 재학 중이어서 오늘의 이 자리가 더 기쁘고 감사하다는 소감을 밝혀주셨습니다.    

▶ 선배가 지원하고 재학생이 가꾸어 후배에게 선물하는 학교숲 드림스쿨

▶ 학교숲에서 열린 작은 음악회 

실내기념식을 마치고 모두 함께 학교숲으로~! 군위에서 명성이 자자한 군위초 오케스트라의 멋진 축하공연이 이어졌습니다. 실력이 수준급이었던 오케스트라 연주! 우리 친구들이 열심히 노력한 연습의 흔적이 엿보이는 정말 멋진 공연이었습니다. (멋지군위)   

▶ 학교숲 드림스쿨 준공을 기념하는 손수건 매듭풀기

학교숲 드림스쿨 준공식은 친환경적인 행사운영을 지향하고 있습니다. 광주생명의숲에서 제안한 아이디어로 시작된 일회성 컷팅식 대신 손수건 매듭풀기로 학교숲 준공을 기념하였습니다. 환경도 지키고, 매듭이 풀린 손수건은 기념품으로 가져갈 수 있는 일석이조의 효과! 매듭풀기에 참여하신 모든 분들이 손수건을 흔들며 즐거워하시는군요.^^

오늘을 위해 군위초 아이들이 직접 준비한 학교숲 해설 시간도 기다리고 있었습니다. 어린이 숲해설가들이 재미있게 안내해주어 학교숲 곳곳을 더 자세히, 그리고 알기 쉽게 둘러볼 수 있는 탐방시간이 되었습니다. 

▶ 선배와 후배가 함께 나무이름표 달아주기 

선배와 후배가 함께 힘을 모아 학교숲을 이루는 나무들의 이름표를 달아주는 시간을 끝으로 드림스쿨 23호 군위초등학교의 준공식이 마무리 되었습니다. 아름다운 학교숲과 오늘을 축하하기 위해 모인 사람들이 어우러진, 군위 마을의 작은 축제 같았던 하루였습니다.^^

앞으로도 학교숲을 선물받은 아이들 뿐만 아니라 마을 주민들도 편안히 휴식할 수 있는 군위 마을의 건강한 초록 쉼터가 되길 기대합니다!   

▶ 군위초 학교숲 조성 전, 조성 후 모습 / 짜란~ 이렇게 바뀌었어요! 

☎ 학교숲운동 문의 : 생명의숲 더불어숲팀 02-499-6625

 

생명의숲은 사람과 숲이 건강하게 공존하는 숲공동체를 만들기 위해 시민과 함께 숲을 가꾸고 보전하는 환경단체(NGO) 입니다. 다음세대를 위한 초록 땅, 지구를 물려주고자 합니다.


생명의숲은 자연과 하나되는 풍요로운 농산촌을 꿈꿉니다.

생명의숲은 시민과 함께 돌보고 가꾸는 도시숲, 도시공동체를 꿈꿉니다.

생명의숲은 생태적으로 건강한, 지속가능한 사회를 꿈꿉니다.


문의 : 생명의숲 02-735-3232 | forestfl@chol.com | http://www.forest.or.kr

삼성화재와 함께 하는 드림스쿨 

삼성화재 임직원 기부금인 「드림펀드」를 재원으로 학교 환경개선과 더불어 청소년 정서함양에 기여하는 활동을 하고 있습니다. 재원을 후원하고 있는 삼성화재는 국내 최고의 손해보험 회사로서 국내는 물론 세계적인 종합 금융서비스사를 향해 착실하게 성장을 거듭하고 있습니다. 건전한 기업시민으로서의 역할을 다하고자 1994년 삼성애니카 봉사단을 발대한 이래 교통안전문화사업, 시각장애인 안내견 사업, 장애인 지원사업 등 다양한 사회공헌 활동과 임직원 자원봉사활동을 운영하고 있으며, 임직원 명의 사회공헌 사업의 일환으로 전국 초중고등학교 대상, 학교숲 조성사업을 운영하고 있습니다.

* 댓글은 <성명,비밀번호, 내용 입력 후 '로봇이 아닙니다' 앞 네모를 클릭> 하셔야 등록이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