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보기
동명그린리더 프로그램 상반기 활동을 마무리 했어요~! 주소복사

201676일 동명아동복지센터 동명그린리더프로그램

며칠 전 더운 여름날 더위를 식혀주듯이 비가 내렸습니다. 하지만 이 날 만큼은 비가 오지 않고 화창하여 바깥활동하기 딱 좋은 날씨였습니다.

이 날은 330일부터 시작한 동명그린리더프로그램의 1학기 마지막수업 날 이였습니다.

마지막 수업 시간에는 감자와 애플민트와 체리세이지를 수확하여 맛있는 삶은 감자와 허브음료를 만들어 먹기로 하였습니다.

감자와 허브 수확

직접수확한 허브와 감자^^

방울토마토와 오이도 맛있게 익어 다 같이 나눠먹기로 하였습니다.

아이들 모두 힘을 합쳐 한명도 빠짐없이 감자와 허브를 수확하였습니다.

아이들이 직접 딴 허브를 이용하여 맛있는 허브음료를 만들어 먹었습니다.

허브음료 만들기

*허브음료 만드는 순서

1.레몬과 사이다, 얼음, 애플민트와 체리세이지를 준비한다.

2.레몬을 컵에 담을 수 있는 크기로 자른다.

3.절구를 이용하여 애플민트를 빻다.

4.레몬과 애플민트를 컵에 넣고 사이다를 부어준다.

5.얼음과 체리세이지까지 넣어준다.

6.몇 분을 기다린 후 맛있게 마신다.

감자가 삶아 지는 동안 하루일지를 쓰고 발표도 하여 자신의 생각들을 공유하는 시간도 가졌습니다.

일지 발표

맛있는 허브음료와 삶은 감자를 먹으면서 761학기 수업을 마무리 했습니다.

이렇게 2016년도 동명그린리더프로그램 1학기수업이 끝이 났습니다. 짧은 방학기간을 가진 후 2학기 때는 더욱 더 새로운 모습으로 다시 만났으면 좋겠습니다!!

상반기 동명아이들을 이끌어 주신 움틈의 이순영, 김순자, 나정미 선생님 감사합니다~

- 글& 사진 : 생명의숲 더불어숲팀 인턴활동가 홍혜림

- 관련 문의 : 생명의숲 더불어숲팀 (02-499-6625)

[BNP파리바 카디프생명]

BNP파리바 카디프생명은 BNP파리바 그룹의 보험 자회사인 BNP Paribas Cardif 산하의 한국보험법인으로, 방카슈랑스 전용 보험상품 개발과 특화된 파트너십 모델을 기반으로 현재 13개 제휴사의 전국 2,786여 개 영업지점망을 통하여 보험상품을 판매하고 있으며, 디지털 채널을 통한 보장성 상품도 선보이고 있습니다. 또한 모그룹인 BNP파리바의 4가지 사회공헌 활동지침(윤리적 경영실천으로 경제발전에 기여, 책임 있고 평등한 인재상 추구, 차별방지 및 교육과 문화 장려, 기후 변화 방지)을 기본방향으로 삼고 다양한 사회공헌활동을 펼쳐 오고 있습니다.

특히 2011년을 사회공헌 원년으로 삼고, ‘소외아동 정서지원’이라는 대주제 아래 소외 아동들의 정서 및 인성 함양에 기여해오고 있으며, 최근에는 현대 예술 분야에 대한 지원도 실시함으로써 사회공헌 활동의 영역을 문화, 예술 부문으로도 넓혀 나가고 있습니다. www.cardif.co.kr

* 댓글은 <성명,비밀번호, 내용 입력 후 '로봇이 아닙니다' 앞 네모를 클릭> 하셔야 등록이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