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9월 7일 드림스쿨 기본계획 설명회 및 협약식 이후 오랜만에 다시 찾은 서귀포초등학교! 이제는 어느 정도 공사가 진행되어 제법 숲의 모습이 보이기 시작했습니다. 오늘 서귀포초등학교를 찾은 이유는 바로 학교숲에 선배님과 학생들이 함께 나무를 심기 위해 찾아왔습니다!
졸업생과 학생들이 직접 나무를 심어 학교숲 준공 과정에 함께 참여하는 의미를 가지는 나무심기는 같이 하는 활동을 통해 선배와 후배 간 소통의 장을 마련하고, 나아가 이 숲과 함께할 학교의 아이들이 숲을 조금 더 친숙하게 느끼고, 내가 가꾸어야 할 숲이라는 주인의식을 갖기를 바라는 마음에서 진행되었습니다.
본격적인 나무심기에 앞서 서귀포초등학교의 김무근 교장선생님, 삼성화재 최재면 선배님의 인사말씀이 있었습니다. 날씨까지 도와준 이렇게 좋은 날, 다 같이 나무를 심을 수 있다는 생각에 학생들과 선생님들 까지 시작 전부터 들뜬 모습이 눈에 보였습니다!
본격적으로 시작된 나무심기! 학교숲 조성에 힘써주신 더 가든 측 관계자분들의 안내를 받고 나무를 심었습니다. 너나 할 것 없이 다들 열심히 심는 모습에 준비했던 식재들이 금방 동이 나는 모습이었습니다!
아이들도 오랜만에 흙을 만져서 그런지 시작하기 전 보다 더 신나 보이는 모습이었습니다. 푸르고 아름다운 자연이 함께하는 제주도의 초등학교지만, 흙을 만질 일이 많지 않은 요즘 아이들에게는 색다르고 즐거운 경험이었지 않을까요?
마무리로 심은 나무들에 물을 주고 간단한 소감을 들어보는 시간을 가졌습니다! 다른 무엇보다도 조성될 숲이 멋지게 완성되어 자주 놀러오고 싶은 숲이 되기를 바라는 마음이 제일 크다고 하는데요! 학생들이 직접 심은 나무들이 잘 자라줄 것이기에 분명히 멋진 숲이 될 것이라는 생각이 드네요!
단체사진 촬영을 마지막으로 서귀포초등하교 학교숲 나무심기 행사가 마무리되었습니다! 지난 9월 7일, 설명회 및 협약식을 위해 방문했던 서귀포초등학교의 지금 이 자리는 잡초만 무성해 아무도 찾지 않는 공간이었습니다. 이번에 찾은 이 공간은 아이들의 손길이 닿는 숲으로 점점 변해가고 있었습니다! 앞으로도 아름다운 숲으로 공사가 잘 마무리되기를 기대합니다!
☎ 학교숲운동 문의 : 생명의숲 더불어숲팀 02-499-6625
<삼성화재와 함께 하는 드림스쿨>
삼성화재 임직원 기부금인「드림펀드」를 재원으로 학교 환경개선과 더불어 청소년 정서함양에 기여하는 활동을 하고 있습니다. 재원을 후원하고 있는 삼성화재는 국내 최고의 손해보험 회사로서 국내는 물론 세계적인 종합 금융서비스사를 향해 착실하게 성장을 거듭하고 있습니다. 건전한 기업시민으로서의 역할을 다하고자 1994년 삼성애니카 봉사단을 발대한 이래 교통안전문화사업, 시각장애인 안내견 사업, 장애인 지원사업 등 다양한 사회공헌 활동과 임직원 자원봉사활동을 운영하고 있으며, 임직원 명의 사회공헌 사업의 일환으로 전국 초중고등학교 대상, 학교숲 조성사업을 운영하고 있습니다.
검색중입니다
* 댓글은 <성명,비밀번호, 내용 입력 후 '로봇이 아닙니다' 앞 네모를 클릭> 하셔야 등록이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