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명의숲과 삼성화재, 산림청이 함께 하는 학교숲 드림스쿨! 올해 1월에 진행 된 공모를 통해 전국 5개교의 학교가 드림스쿨 조성 지원을 받게 되었는데요! 그 중 중앙생명의숲에서 담당하여 진행하는 '서귀포초등학교'와의 협약을 위해 9월 7일, 학교숲특별위원회이신 이학송 위원장님과 함께 학교를 방문하게 되었습니다.
이번 협약식은 강은미 교감선생님의 진행으로 협약식이 시작되었습니다. 협약식에는 서귀포초등학교 김무근 교장선생님을 포함한 학교 선생님들뿐만 아니라 학부모 여러분들도 참여하여 학교에 조성될 학교숲에 대한 다양한 의견을 공유하고 협의를 진행하는 자리가 되었습니다.
이어서 이학송 학교숲특별위원회 위원장님의 인사말씀과 함께 본격적인 학교숲 드림스쿨 조성을 위한 기본계획 설명회 및 협약식이 진행되었습니다. 서귀포초등학교에 조성될 학교숲에 대한 기본계획을 ‘더 가든’의 조원희 과장님이 상세하게 설명해주셨습니다.
이후 학교 측의 추가의견과 학부모 측의 의견 발의 및 질의응답, 공사일정 확인 등의 검토를 위한 시간을 가진 후, 협약식이 진행되었습니다.
학교 측에서는 해풍이 심한 서귀포초등학교 주변 환경의 어려운 상황에도 불구하고 멋진 학교숲 계획에 대한 감사의 인사를 건네며 공사에 적극 협조할 것을 약속하였고, 생명의숲에서도 아이들과 교사들, 지역주민들이 숲이 있는 건강한 일상을 누릴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할 것을 다짐하는 자리가 되었습니다.
생명의숲과 서귀포초등학교가 함께 만들어나갈 학교숲 드림스쿨! 잔디와 잡초만 무성하던 공간이 어떤 모습으로 탄생될지 여러분의 많은 기대와 관심 부탁드립니다! ^^
☎ 학교숲운동 문의 : 생명의숲 더불어숲팀 02-499-6625
<삼성화재와 함께 하는 드림스쿨>
삼성화재 임직원 기부금인「드림펀드」를 재원으로 학교 환경개선과 더불어 청소년 정서함양에 기여하는 활동을 하고 있습니다. 재원을 후원하고 있는 삼성화재는 국내 최고의 손해보험 회사로서 국내는 물론 세계적인 종합 금융서비스사를 향해 착실하게 성장을 거듭하고 있습니다. 건전한 기업시민으로서의 역할을 다하고자 1994년 삼성애니카 봉사단을 발대한 이래 교통안전문화사업, 시각장애인 안내견 사업, 장애인 지원사업 등 다양한 사회공헌 활동과 임직원 자원봉사활동을 운영하고 있으며, 임직원 명의 사회공헌 사업의 일환으로 전국 초중고등학교 대상, 학교숲 조성사업을 운영하고 있습니다.
검색중입니다
* 댓글은 <성명,비밀번호, 내용 입력 후 '로봇이 아닙니다' 앞 네모를 클릭> 하셔야 등록이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