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보기
학교숲특별위원회 워크숍이 진행되었습니다. 주소복사

폭우가 쏟아지던 지난 8월 29일, 서울역 인근에 있는 회의실에서 학교숲특별위원님들을 만났습니다. 생명의숲은 매년 학교숲특별위원회와 함께 학교숲운동에 대해 전반적인 이야기를 나누며  조성, 활용교육, 현장점검 등 다양한 활동을 실행해오고 있습니다. 


이번 워크숍에서는 상반기 활동을 돌아보고, 숲이 필요하고 적합한 곳에 학교숲을 만들기 위해 현장심사표를 보완하는 방안에 대해 이야기를 나누었습니다. 또한 조성 이후에 학교 자체적으로 관리가 이루어지고 있는지 현장점검의 필요성에 대해 인식하고 체계를 마련하기 위한 토론이 이어졌습니다. 내년에는 학교숲운동이 20주년을 맞이하는데요. 지금까지 조성해온 700여개의 학교숲 중 우수사례를 선정하고 준비위원회를 통해 기념식을 준비하기로 했습니다.




바쁘신 와중에 참석해주신 위원님들께  다시 한 번 감사드리며

일상의 많은 시간을 학교에서 보내는 아이들이 학교숲을 통해 푸르른 꿈을 꿀 수 있기를 희망합니다. 


 ☎ 학교숲운동 문의 : 생명의숲 더불어숲팀 02-499-6625


삼성화재와 함께 하는 드림스쿨 

삼성화재 임직원 기부금인「드림펀드」를 재원으로 학교 환경개선과 더불어 청소년 정서함양에 기여하는 활동을 하고 있습니다. 재원을 후원하고 있는 삼성화재는 국내 최고의 손해보험 회사로서 국내는 물론 세계적인 종합 금융서비스사를 향해 착실하게 성장을 거듭하고 있습니다. 건전한 기업시민으로서의 역할을 다하고자 1994년 삼성애니카 봉사단을 발대한 이래 교통안전문화사업, 시각장애인 안내견 사업, 장애인 지원사업 등 다양한 사회공헌 활동과 임직원 자원봉사활동을 운영하고 있으며, 임직원 명의 사회공헌 사업의 일환으로 전국 초중고등학교 대상, 학교숲 조성사업을 운영하고 있습니다.

* 댓글은 <성명,비밀번호, 내용 입력 후 '로봇이 아닙니다' 앞 네모를 클릭> 하셔야 등록이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