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보기
성미산 숲 속 생태교실의 여름-!
주소복사
녹음이 우거진 성미산의 여름. 그 곳에서 생태교실 수업이 진행되었습니다:-)
성미산 숲 속 생태교실은 매주 목요일마다 하는 프로그램으로, 마포구청과 라온숲(생명의숲_숲교육 자원활동모임) 에서 진행해주고 계십니다!
우선, 성미산으로 출발해볼까요~? 숲으로 이동하면서 뾰족한 잎, 둥근 잎, 하트모양 잎 등등 다양한 모양의 잎들을 찾는 '숨은 나뭇잎 찾기 놀이'를 하였습니다. 겉으로 보기엔 다 똑같이 생긴 나무 일 수도 있겠지만 자세히 들여다보면 나무 고유의 잎모양을 가지고 있다는 것을 아이들은 놀이를 통해 배웠습니다:)
두번째로 이루어진 활동은 '나비의 순환과정'을 배우는 놀이를 하였습니다! 나비는 알-애벌레-번데기-나비 순으로 탈바꿈을 하는데 이것을 몸으로 직접 표현하였습니다! 알처럼 웅크렸다가 번데기처럼 나무에 붙기도 하고 나비처럼 훨훨 날개짓도 하였습니다*__*
▲알을 몸으로 표현해요
▲나비가 되어보아요!
마지막 활동으로, 나무의사가 되어 나무의 소리를 들어보는 시간을 가졌습니다. 아이들 한명한명 나무의 소리를 듣기 위해 모두가 숨죽여 청진기를 갖다 대고 귀를 기울였습니다
성미산을 내려오면서 라온숲 선생님께서 아이들에게 토끼풀 팔찌와 목걸이를 만들어 주셨습니다! 너무 예쁘죠~?
▲토끼풀로 만든 팔찌
다양한 숲 속 친구들에 대해 배웠던 성미산 숲 속생태교실! 다음주에는 어떤 숲 속 친구들을 만날지 기대가 됩니다:)
생명의 숲을 후원하시려면? ▼
검색중입니다
* 댓글은 <성명,비밀번호, 내용 입력 후 '로봇이 아닙니다' 앞 네모를 클릭> 하셔야 등록이 됩니다.
스마트폰게임만 하는 요즘 아이들이 숲에서 뛰어놀 수 있었음 좋겠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