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보기
연천왕산초등학교 활용교육이야기! 주소복사

드림스쿨 29호인 연천왕산초등학교가 오늘의 주인공입니다. 연천왕산초등학교는 전교생이 52명 정도 되는 작은 학교여서, 전교생이 모두 활용교육에 참여 할 수 있었습니다! 아쉽게도 왕산초등학교는 현재 운동장 공사 중이기때문에 활용교육이 실내에서 이루어졌는데요, 그럼에도 불구하고 신나게 강당에서 생태수업을 즐겼답니다!:) 


첫번째 수업 주제는 '완전 탈바꿈' 에 관한 수업이었습니다. 곤충의 한살이에 대해 알아보는 것이었는데요, 알- 애벌레- 번데기- 성충 과 같은 일련의 과정을 이론과 생태놀이를 통해서 알아보았습니다. 


▲ 사진을 통해 이론을 배워요!


알부터 시작해서 가위보위보에 이기면 애벌레,번데기,성충으로 성장 할 수있는 애벌레가위바위보 게임도 하였는데 아이들이 너무 신나게 참여하는 모습을 보면서 저도 너무 즐거웠습니다:)

▲애벌레가위바위보 게임!


또한, 새의 부리로 벌레 모양젤리 빨리 집어먹기 게임과 나만의 애벌레꾸미기 까지 곤충의 한살이를 매우 다양한 방법을 통해 익혀서 유익한 시간이었습니다!

▲월드컵의 열기가 이곳에서도 느껴집니다ㅎㅎ




이어서 두번째 수업시간의 주제는 '자연물 손수건 만들기' 입니다. 

환경기후.환경네트워크에 따르면 휴지 대신 손수건을 사용했을때 연간 이산화탄소(CO2) 저감량은 10.5kgCO2 이고, 이는 같은기간 1.6그루의 나무를 심어 키우는 효과와 비슷합니다.(출처 네이버포스트) 


나무를 심는다는 마음으로 휴지 대신 손수건을 애용해 보는 것은 어떨까요?


▲ 동전으로 살살 긁어주면 잎과 꽃만의 예쁜 색이 물들여집니다*_*




연천왕산초등학교 아이들만의 해맑음과 순수함이 자연과 너무나도 잘 어울렸던 특별한 하루였습니다. 다음에는 학교 숲에서 활기차게 뛰어노는 모습을 볼 수 있기를 기대합니다:)







< 생명의 숲 후원 안내▼ >

☎ 학교숲운동 문의 : 생명의숲 더불어숲팀 02-499-6625




<삼성화재와 함께 하는 드림스쿨>

삼성화재 임직원 기부금인「드림펀드」를 재원으로 학교 환경개선과 더불어 청소년 정서함양에 기여하는 활동을 하고 있습니다. 재원을 후원하고 있는 삼성화재는 국내 최고의 손해보험 회사로서 국내는 물론 세계적인 종합 금융서비스사를 향해 착실하게 성장을 거듭하고 있습니다. 건전한 기업시민으로서의 역할을 다하고자 1994년 삼성애니카 봉사단을 발대한 이래 교통안전문화사업, 시각장애인 안내견 사업, 장애인 지원사업 등 다양한 사회공헌 활동과 임직원 자원봉사활동을 운영하고 있으며, 임직원 명의 사회공헌 사업의 일환으로 전국 초중고등학교 대상, 학교숲 조성사업을 운영하고 있습니다.

* 댓글은 <성명,비밀번호, 내용 입력 후 '로봇이 아닙니다' 앞 네모를 클릭> 하셔야 등록이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