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보기
드림스쿨 34호 천안신방중(꿈터숲) 준공식이 진행되었습니다! 주소복사

생명의숲과 삼성화재, 산림청이 함께 하는 학교숲 드림스쿨 캠페인! 34번째 드림스쿨의 주인공인 천안신방중학교 학교숲 준공식에 다녀왔습니다~:) 천안신방중학교에서는 학생들에게 학교숲의 이름을 공모하여 이 곳에 '꿈터숲'(당선자 박지성학생) 이라는 예쁜 이름을 붙여주었다고 합니다. 이 곳에서 휴식하고 뛰어노는 학생들의 꿈이 무럭무럭 자랄 것 같은  느낌이 듭니다!*_*



 천안신방중의 학교숲 준공식을 축하하기 위해 많은 분들이 함께 자리해주셨는데요, 임동수 교장선생님의 환영사를 시작으로 삼성화재 박황제 상무님,대전충남생명의숲 김종원 상임대표의 기념사를 해주셨습니다. 또한 이 자리를 더욱 빛내주신 천안신방중학교 1회 졸업생이신 삼성화재 김다정 선배님의 인사말도 이어졌습니다. 


▲임동수 교장선생님의 환영사

▲ 신방중 임동수 교장선생님과 삼성화재 김다정 선배의 감사패 전달식

▲천안신방중학교 1기 졸업생 삼성화재 임다정 선배와 학생대표 이예인후배의 현판전달식



실내 기념식을 마친 후, 모두 학교숲으로 이동하였습니다. 첫번째 순서로는 손수건 매듭풀기인데요, 학교숲 드림스쿨 준공식은 친환경적인 행사운영을 지향하고 있습니다. 일회성 컷팅식 대신 손수건 매듭풀기로 학교숲 준공을 기념하였습니다!:) 손수건 매듭을 풀고 난 후 모두 환하게 손수건을 흔들며 기뻐해주시는 모습이 정말 보기 좋았습니다!:)

.


다음 순서로는 '선배와 함께하는 시간'으로 나무에 이름표 달아주기 시간이 있었습니다! 대전충남 생명의 숲 숲해설가 분들의 안내를 받아 더욱 수월하게 진행할 수 있었습니다!^^



단체사진을 찍는 것으로 준공식 행사가 마무리 되었습니다. 다소 한 여름의 날씨처럼 무덥긴 하였지만, 모두가 천안신방중의 꿈터숲이, 그 속에서 자라는 학생들의 꿈이 무럭무럭 자라기를 바라는 한 마음으로 즐겁게 행사를 마칠 수 있었습니다. 앞으로 더욱 더 풍성해질 꿈터숲을 기대해주세요!







▼학교숲에 대해 더 알고싶다면? 

☎ 학교숲운동 문의 : 생명의숲 더불어숲팀 02-499-6625


<삼성화재와 함께 하는 드림스쿨>

삼성화재 임직원 기부금인「드림펀드」를 재원으로 학교 환경개선과 더불어 청소년 정서함양에 기여하는 활동을 하고 있습니다. 재원을 후원하고 있는 삼성화재는 국내 최고의 손해보험 회사로서 국내는 물론 세계적인 종합 금융서비스사를 향해 착실하게 성장을 거듭하고 있습니다. 건전한 기업시민으로서의 역할을 다하고자 1994년 삼성애니카 봉사단을 발대한 이래 교통안전문화사업, 시각장애인 안내견 사업, 장애인 지원사업 등 다양한 사회공헌 활동과 임직원 자원봉사활동을 운영하고 있으며, 임직원 명의 사회공헌 사업의 일환으로 전국 초중고등학교 대상, 학교숲 조성사업을 운영하고 있습니다.


* 댓글은 <성명,비밀번호, 내용 입력 후 '로봇이 아닙니다' 앞 네모를 클릭> 하셔야 등록이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