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보기
면목 그린리더_ 텃밭 채소 카나페를 만들어 먹어요! 주소복사

따뜻한 햇살과 시원한 바람이 교차하는 5월, 그린리더 활동을 하기 딱 좋은 계절이 왔습니다!

밝은미소,설레는 표정과 함께 면목 그린리더 활동이 진행되었는데요, 오늘은 어린 상추잎을 솎아내서 맛있는 카나페를 만들어 보기로 하였습니다. 



카나페 만들기의 주인공~! 상추입니다. 대부분 상추는 쌈을 싸 먹는 음식으로 많이 섭취를 하지만, 어린잎을 솎아내어 샐러드로 먹으면 얼마나 맛있게요~? 먹기 미안 할 정도로 작은 상추였지만 정말 싱싱하고 맛있었습니다!*_* 상추는 봄에는 작은 잎을, 가을에는 큰 잎을 솎아냅니다! 그 이유는 무엇일까요~? 봄에는 상추가 성장하기 좋은 환경과 시간이 긴 반면, 가을이 지나면 바로 날이 추워지기 때문에 비교적 성장 가능 시간이 짧아 큰 잎을 솎아내어 먹는 것이 좋다고 합니다.



▲ 상추를 솎아내는 모습


잠시 카나페에 대한 생각은 접어두고, 상추 솎아내기 활동과 함께 고구마, 고추, 토마토, 가지, 호박 등 많은 종류의 모종을 심었습니다. 할머니와 아이들이 짝을 이루어 함께 텃밭을 가꾸는 모습이 정말 보기 좋았습니다:)


▲고구마 모종을 심는 모습


여러 모종을 심고 어린상추를 솎아낸 뒤, 본격적으로 카나페 만들기에 돌입하였습니다~! 과자 위에 치즈, 요거트, 상추를 차곡차곡 쌓아 다시 과자로 뚜껑을 덮어주면 끝! 조리과정이 굉장히 쉽고 간단하면서 맛도 정말 훌륭해서 깜짝 놀랐습니다!



▲완성 된 카나페의 모습입니다



며칠 전, 어린이 날을 맞아 어르신들이 아이들을 위해 시원하고 달달한 수박을 선물하셔서 디저트까지 완벽하게 먹을 수 있었습니다! 



모든 활동이 훈훈하게 끝나고 오늘 하였던 것들을 일지에 정리하는 시간을 가졌습니다. 하루종일 시끌벅적 했던 아이들도 차분하게 일지를 쓰기 시작하였습니다.


▲ 짝꿍과 함께 나와서 일지를 발표하는 모습



오늘 하였던 활동은 물론 다음에 있을 활동까지 열정적으로 토론하고너무도 기쁘게 참여하는 모습을 보면서 그린리더를 수료할 때 즈음에는 또 어떤 변화가 있을지 너무도 기대가 되는 면목 그린리더 활동이었습니다!!:) 


[문의: 더불어 숲팀 02-499-6154]


[BNP파리바 카디프생명]

BNP파리바 카디프생명은 BNP파리바 그룹의 보험 자회사인 BNP Paribas Cardif 산하의 한국보험법인으로, 방카슈랑스 전용 보험상품 개발과 특화된 파트너십 모델을 기반으로 현재 13개 제휴사의 전국 2,786여 개 영업지점망을 통하여 보험상품을 판매하고 있으며, 디지털 채널을 통한 보장성 상품도 선보이고 있습니다. 또한 모그룹인 BNP파리바의 4가지 사회공헌 활동지침(윤리적 경영실천으로 경제발전에 기여, 책임 있고 평등한 인재상 추구, 차별방지 및 교육과 문화 장려, 기후 변화 방지)을 기본방향으로 삼고 다양한 사회공헌활동을 펼쳐 오고 있습니다.

특히 2011년을 사회공헌 원년으로 삼고, ‘소외아동 정서지원’이라는 대주제 아래 소외 아동들의 정서 및 인성 함양에 기여해오고 있으며, 최근에는 현대 예술 분야에 대한 지원도 실시함으로써 사회공헌 활동의 영역을 문화, 예술 부문으로도 넓혀 나가고 있습니다. www.cardif.co.kr




* 댓글은 <성명,비밀번호, 내용 입력 후 '로봇이 아닙니다' 앞 네모를 클릭> 하셔야 등록이 됩니다.
간장공장공장장 2018.05.17

어르신들과 그린리더들을 짝꿍이라 표현하는 것이 너무 이뻐요~~~
카나페 맛있겠다~

수정 삭제 취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