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토요일, 인천 영종도의 세계 평화의숲에서는 싱그러운 봄의 정취를 느낄 수 있었던 봄 축제가 열렸습니다!
맑은 하늘과 따뜻한 날씨는 축제를 즐기기에 더할 나위 없이 좋은 날이었답니다~!:) 좋은 날씨 덕분인지 축제가 시작되기 전부터 자원봉사자와 참가자 모두가 아이처럼 들 뜬 듯한 모습이였습니다.
모두가 신나고 활기찼던 현장속으로 들어가볼까요~?
▲ 축제가 시작하기 전 부스 운영준비로 분주한 모습입니다
▲축제의 시작을 알리는 개회식이 진행되었습니다.
우리가 일상에서 너무도 많이 쓰는 핸드폰이 고릴라를 아프게 한다는 사실! 아셨나요?! 콜탄을 정련하면 나오는 금속분말 '탄탈륨'은 핸드폰을 만들 때 없어서는 안 되는 중요한 소재입니다. 이 콜탄을 채굴하기 위해 광부들을 착취하고 있을 뿐만아니라 콩고 동부에 있는 세계문화유산 카후지 비에가 국립공원도 파괴하고 있습니다.
안타깝게도, 카후지 비에가 국립공원은 지구상에 남아있는 고릴라의 마지막 서식지이며 고릴라는 전 세계에서 심각한 멸종위기를 맞고 있습니다. 이곳에 엄청난 양의 콜탄이 묻혀있다는 소식을 듣고 몰려든 수만 명의 사람들은 먹을 것을 구하기 위해 산 속에 있는 야생동물들을 마구잡이로 사냥해 버렸고, 얼마 남지 않은 고릴라들은 사람을 피해 도망다니는 처량한 신세가 되고말았습니다.
고통받고 있는 고릴라들을 위해 핸드폰을 잠시 쉬게 하기 위한 핸대폰 거치대를 만드는 활동을 하였습니다! 우리 모두 아주 잠시지만 핸드폰에게 쉬는 시간을 주는 것은 어떨까요?!
그 밖에도, 가장 줄이 길었던 화분만들기와 자연물 꾸미기, 팽이만들기, 손거울만들기 등 봄 축제를 더 다양하고 활기차게 만드는 활동들이 많았습니다!
▲ 가족과 함께하는 자연물 꾸미기 시간이 끝난 후, 작품을 설명하는 시간을 가졌습니다!
▲모든 활동이 끝나고 봄 축제를 마무리 하는 시상식이 진행 되었습니다.
봄처럼 모두가 화사한 표정으로 천진난만하게 즐겼던 세계평화의 숲 봄축제!:) 세평숲을 찾아주신 많은 주민들의 관심과 사랑 속에서 성공적으로 축제를마무리 할 수 있었습니다~!
[문의 : 생명의숲 더불어숲팀 02-499-6154]
검색중입니다
* 댓글은 <성명,비밀번호, 내용 입력 후 '로봇이 아닙니다' 앞 네모를 클릭> 하셔야 등록이 됩니다.
세계평화의숲 축제현장에 있는 듯한 느낌이네요~! 다음 축제에는 참여해보고 싶어요!
신나고 활기찬 현장의 분위기가 느껴지네요~ 왜 많은 사람들이 세계평화의숲하는지 알겠어요~
세계 평화의 숲 축제로 많은 정보를 어린이들이 알게 되어 좋은 행사였던것 같네요!
화분 만들기 등 다양한 체험 활동이 있어 아주 좋은 축제였던것 같습니다~!
다음 축제에는 꼭 참여해 보고 싶네요^.^